부정적이고 불안한 마음...일시적일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고민|불안]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부정적이고 불안한 마음...일시적일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c4354023
·3년 전
원래도 성격이 긍적적인편은 전혀 아니었고 일상생활에서 높은곳에올라가면 불안하거나, 외출할때 가스밸브를 계속 확인하거나 집에 혼자있으면 누가들어온거같은 불안감... 이런것들은 어느정도 가지고있었고 무슨일이 생기면 남들이 생각 안하는 부분까지 생각해서 예민하게 받아들이는 성격이라는것도 알고있었구요 남들으 그냥 하는 말들도 질책으로 받아들이거나 부정적으로 받아들이는 경우도 많아요. 직장다니면서 바쁘게 지내면서는 그래도 좀 나아졌던거같 같은데 근래에 제가 몸이 좀 크게아팠고 그로인해 직장도 쉬는데다 코로나때문에 밖에도 잘 못나가는데 처리해야 할 일이 순조롭게 해결 되지않았고 아직 진행중인 사항도있어요 근데 그부분에관해 계속 불안하고, 계속 부정적으로 생각하게되요 주변에선 너무 부풀려서 생각한다 아직 결과가 나오지않았으니 기다려라 하는데 생각을 멈출수가없어요...최악의 상황만 생각하게되고 꼭 제가 생각한대로 될것만같아요... 주변에서 아무리 아닐거라 말해줘도 그 사실을 받아들이기가 힘들어요 왜 결과가 나오지도않은일을 미리 걱정하고 계속 생각하는지 저도 잘모르겠지만 한달가까이 이런증상이 전혀 나아지지않았고 그생각만하면 밤에는잠도 오지않고 배도 고프지않아요 주변엔 말하지않았지만 제가 다 잘못해서 이런 상황이 생긴거같고 잘못되면 죽고싶다는 극단적인 생각도 해봤습니다. 이게 지금 현재 제 상황때문에 나타난 일시적인 생각일까요 아니면 상담이나 치료를 필요로하는 상태일까요? 계속 고민하다 너무 답답해서 글올려봅니다.
불안해섭식스트레스받아걱정돼무서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happy666
· 3년 전
저도 님과 비슷한 성격인 것 같아요..애초에 긍정적인 사람은 아니지만 갈수록 정신이 피폐해지고 더 나빠지는 느낌이랄까요..좋은 사람이 되고 싶은데 오히려 더 안좋아지기만하네요..제 경험을 빗대어 말씀드려보면 일시적인 생각은 맞으시지만 이게 갈수록 좋아질 가능성은 낮은 상황이신거같아요. 그런시기가 지나면 또 괜찮은듯 하다가 다음에 비슷한 상황이 오면 안좋은 생각의 강도가 쎄져가더라구요. 저도 상담이나 치료 받아보고 싶은데 성격자체가 걱정도 많고 소심하고 이런저런 합리화, 핑계대면서 결국 안가고 매번 반복하네요~ 용기내셔서 상담이든 치료든 한번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보시는건 어떨까요? 답답함이 조금이나마 해소되실거같아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c4354023 (글쓴이)
· 3년 전
@happy666 네 댓글감사합니다. 저도그런가같아요ㅠ 처음에는 무슨일이생겨도 그냥 안좋은쪽으로만 생각했지 이정도까진 아니었던거같아요 점점 심해지는데 다음번에 또 무슨일이 생긴다면 이러겠지..싶어요ㅠㅠㅠ 주변에서는 그냥 터무니없는걱정 예민한 사람 정도로만 생각하네요 아무래도 조만간 상담받아야할거같아요 happy666님도 용기내시길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