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선도 선이거든요. 스스로를 믿어도 돼요. 타인을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sshow
·3년 전
위선도 선이거든요. 스스로를 믿어도 돼요. 타인을 도우려 하는 그 마음을 응원해요. 당신 덕에 세상이 더욱 따듯해요.
감사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happynow1004
· 3년 전
고마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show (글쓴이)
· 3년 전
@!30d92039fe8228b4eef 말씀하신 대로, 상황이 흘러가는 방향에 따라 누군가 상처받는 결과가 나올 수도 있을 거예요. 그렇지만 그 도움이 분명히 상황을 나아지게 하는 요인이 될 수도 있구요. 그래서 저는 도움을 주려 마음 먹는 것과, 그 마음을 행동으로 옮기는 것은 정말 신중해야 한다고 생각해요. 저도 적절하지 못한 도움으로 상처를 받은 경험이 몇 번 있어요. 때문에 남겨주신 댓글에 제 나름대로 공감해요. 그 경험들 때문에 저도 도움을 주고 싶은 마음이 들 때에 섣불리 나서지 못할 때가 많고, 행동하기로 결정했을 때도 어떤 말을 할지, 어떤 행동을 할지 정말 오랫동안 치열하게 고민해요. 그럼에도 저는, 우리가 살아가며 크고 작은 적절한 도움을 주고받고, 그로 인해 세상을 더 따뜻하게 바라볼 수 있다고 느껴요. 음... 어떻게 말을 맺어야 할지 모르겠네요. 덜 상처받고 더 포근한 하루 보내셨음 좋겠어요. 응원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show (글쓴이)
· 3년 전
@!30d92039fe8228b4eef 아녜요! 오히려 생각을 나눌 수 있어서 좋았어요. 표현해주셔서 감사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