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 감사하다고 하기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잘 감사하다고 하기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3년 전
전 어릴 때 어른에게 꼭 감사하다고 해야하는 강박 같은 게 있어서 크면서 그게 오히려 부담이 됐어요. 모르겠어요. 그냥 어릴 땐 좀 별나서...ㅋ 지금도 좀 제가 부담스러운데 좀 재밌고 아름답게 고맙다고 마음을 전하는... 그런 건 가벼워보이나요? 그래서 형식적으로 자꾸 말이 나오는 것 같아요. 고민이 많아서... 그래서 가식적으로 보여요...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그냥 웃기면 어른들이 좋아하나요? '아 얘 가볍다! 예의 안 지키네!' 이런 생각이 들까요. 음....... 아니면 "감사합니다. 덕분에... 당신도 건강하십시오." 이렇게 말해야 하나요? ㅋㅋ 왜 도와주면 피하고 약올리고 싶지... 부담스러우면 부담스럽다고 얘기해도 돼요?? 전 사실 부담스러워서... 답장도 걱정되고... 맞아요. 답장이 너무 고민돼요. 어른들에게 받으면 잘 답장하는 방법은...? 어른들은 많이 까다롭나요...? 근데 저도 어른이에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3년 전
@!30d92039fe8228b4eef 그 사람이 어떤지 모르겠으면요? 저는 제 행동밖에 고민되지 못하는 상황이면요? 그럼 낙천적으로... 헤헤 웃는 건 어때보여요? 가벼워 보여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3년 전
@!30d92039fe8228b4eef 생각해보니까 존중을 참 많이 고민해봐야 할 것 같아요. 감사합니다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3년 전
@!30d92039fe8228b4eef 네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