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게 무슨 증상인지, 아니면 그저 제가 예민하게 구는 건지 모르겠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이게 무슨 증상인지, 아니면 그저 제가 예민하게 구는 건지 모르겠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hceyhnu
·3년 전
외출 없이 실내에만 있다보니 소설이나 만화. 드라마. 같은 취미가 늘었는데, 그 중 제가 겪었던 일과 비슷한 주제가 나오면(가끔은 관련되지 않은 것이기도 해요) 그때 기억을 회상하는 걸 멈출 수가 없고 그때의 감정이 더 힘들게 몰려오는 것 같아요. 이전에도 반응은 비슷했는데 요즘에는 지속시간이 길어진다거나, 밤 중에 그런때가 왔다면 그 날 밤은 전혀 잠을 못 자요. 주로 과거에 있었던 일, 혹은 앞으로에 대한 불안감이 들 때마다 이런 편이에요. 호흡은 유독 느려지면서 호흡량이 줄어들고(뭔가가 막힌것 같은 느낌은 들지만 숨을 가쁘게 쉬는 것은 아니라서 헷갈려요) 다른 일을 하고 있었다면 그 일에 집중 할 수 없어요. 두통이나 속 메슥거림 같은 통증은 없어서 이런 불규칙적인 반응이 심각한건지..모르겠어요.
스트레스받아혼란스러워신체증상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moonlightair12
· 3년 전
저도 드라마든 애니든 만화든 작품에 공감이랑 감정이입을 정말 잘 하는 편인데 아니 진짜 너무 과도하게 하는 편인데 제 자신이 겪었던 일과 비슷하면 저도 제가 겪었던 그 감정과 겹쳐서 혼자서 많이 울기도하고 정말 힘들어하기도 해요. 이건 증상이라고 부를만한 것도 아닌 것 같긴해요 하지만 글쓴이님처럼 잠도 제대로 못 자는 경우도 있다면 그건 심각한 경우일 수도 있겠네요. 예전에 글쓴이님 본인이 받아들이기 힘든 일을 겪으신 적이 있으셨던건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