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교가기 두려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스트레스|중학교]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중학교가기 두려워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3년 전
중학교때 성적 관리하는건 좋은데 자꾸 옆에서 뭐라뭐라거리는거 듣기 싫어요 스트레스 받는데.. 중학교 너무 무서워요 일상이 어떻게 바뀔지 모르는게 너무 두려워요... 중학교 너무 두려워요 저 어째야해요...?
짜증나불만이야힘들다지루해속상해화나불안해답답해우울질투나걱정돼우울해의욕없음공허해외로워무기력해슬퍼스트레스받아괴로워조울혼란스러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icanenglish
· 3년 전
지금 중학교 3학년이 학생입니다 중학교를 두려워하지 마세요 초등학교보다 수업시간이 길어졌을뿐 달라진 것은 별로 없어요 만약에 성적이 걱정되시면 시험 한 달에서 두 달 전에 미리 공부하세요 특히 암기과목 위주로요 그리고 영어와수학은 미리하세요 암그럼 저처럼 고생합니다 화이팅하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handinhand
· 3년 전
중학교 생활을 잘 해내고 싶다는 마음이 있으니 고민도 되고 걱정도 되는 거겠죠? 잘 해내고 싶다는 그 마음! 그 마음은 너무 멋진 마음인것 같아요 불안할때일수록 집중할 수 있는 무언가를 시작해보면 어떨까요? 지금 당장 할 수 있는 , 누가 시켜서가 아닌 스스로 해낼 수 있는 작은 계획부터 세워보는거에요. 한가지 또는 두가지로도 충분해요. 그리고 스스로를 칭찬해주세요. 불안한건 당연한 마음이에요 초등학교에서 중학교로 간다는건 인생의 큰 변화잖아요? 그렇지만 스스로 자꾸 겁을 주면 숨어버리고 싶어지는 마음이 생길 수 있어요 그것보다 난 걱정되지만 그래도 그 불안을 떨치기 위해 이것부터 시작하고 있다라는 마음을 가져보는건 어떨까요? 그렇게 매일매일을 보내다보면 초등학생에서 중학생으로 성장한 자기자신을 마주할 수 있을거라 생각해요 중학교에 올라가는 모든 학생들이 사실은 같은 걱정과 고민을 하고 있는거 알고 있죠? 그러니 혼자라 생각하지말고 우리 친구들과 함께 멋지게 성장해봅시다!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3년 전
@icanenglish 고마워요ㅜㅜ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3년 전
@handinhand 고마워요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