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생각이 나서 해야할 일에 집중하지 못하겠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취업|이력서|패배주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잡생각이 나서 해야할 일에 집중하지 못하겠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chandler
·3년 전
이제 대학교를 졸업하고 취업해야하는 취준생입니다. 작년에 회사에 입사했다가 코로나로 인해 해고가 되어서 다시 취업을 해야하는데요. 고용 불안정으로 무엇인가를 하려고 해도 어차피 안될 것 같다는 패배주의적인 생각이 자꾸 들어서 열심히 하고 싶지가 않아요. 그래서 기간을 정해두고 준비를 하다가 다음 주 부터 본격적으로 이력서들을 넣으려고 개인적으로 데드라인을 정해두기는 했어요. 그 시간까지만 힘들어하다가 일단 행동으로 실천해보려구요. 그런데 워낙 생각이 많은 성향이라서 그런지 자꾸 잡생각 및 공상이 끊이질 않아서 공부 하나를 집중해서 못하는 것이 스스로가 한심합니다. 또 생각이 터질듯 많아서 가끔은 피곤해지기도 합니다. 그리고 가장 문제는 과거의 흑역사 (약2년전 일이나, 고등학생 때 일) 가 자꾸 떠올라서 의식적으로 머리를 흔드면서 생각을 지워버릴려고 하는데요. 보라색 코끼리를 떠올리지마! 라고 하면 보라색 코끼리가 떠오르는 것 처럼 생각하지말자 생각하지말자 하면 생각이 자꾸 늘어나는 것 같아요. 해야 할 일이 늘 많은데 잡생각들 때문에 효율이 나지 않는 것이 걱정이 됩니다.
불안해답답해스트레스받아불면우울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rfad
· 3년 전
정신과 약물 조심스럽게 추천해드리고싶네요. 저도 비슷한 증상이 있는데 약물치료가 도움이 된다고 느꼈거든요.. 저는 트랄린과 아빌리파이를 같이 처방받았어요. 사람마다 맞는 약이 다를 테니 아마 의사선생님한테 잘 처방받으시는 게 좋을 거 같아요. 기운내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Urielle
· 3년 전
저도 곧 취준기라 자꾸 불안해서..ㅠ..미래가 불투명하니 일시적으로 불안해서 집중 안되고 공상등으로 도피되는건.. 정상적인거같애요. 운동, 명상, 친구와 상담등등 같은걸로 안되면.. 전문 상담 받으셔야겠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