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담이 오히려 저에게 독이 된다면 멈춰야 겠죠?.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3년 전
상담이 오히려 저에게 독이 된다면 멈춰야 겠죠?.. 이 험한 세상에서 다시 혼자가 된다고 생각하니 너무 두렵습니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hong05
· 3년 전
왜 독이 된다고 생각하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ZEROSUM (리스너)
· 3년 전
안녕하세요. 마카님! 현재 받고 계신 상담이 마카님께 독이 되고 있다면 저는 과감히 상담을 그만두는 것을 권유드리고 싶어요. 상담 선생님과의 신뢰관계 문제이든, 상담 행위 자체의 문제이든 마카님께 독이 된다면 애써 상담을 받는 시간이 되려 낭비라고 느끼게 되거나, 허무하다고 느끼시게 될 것 같아서요. 물론 혼자가 되는 것이 두려울 수 있어요. 상담을 받는 동안은 상담 선생님께서 마카님께 따뜻한 지지자가 되어주셨을 테니까요. 하지만 상담으로 도움을 받고 있지 않은 것 같다면 저는 정말 좌절하고 말았을 것 같아요. 어쩌면 마카님께는 희망과도 같은 방법 중 하나셨을 테니까요. 혼자가 되는 것에 대한 두려움은 누구나 가지고 있는 감정인 것 같아요. 물론 저도 혼자가 되는 건 두려워요. 두려움의 감정에 얼마나 민감한가에 따른 차이가 있을 뿐 모두가 갖고 있는 감정이지만, 혼자가 되는 두려움으로 일상에 어려움을 느끼고 계시다면 상담이 아닌 다른 방법으로 마카님이 도움을 받으실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3년 전
@ZEROSUM 님 진심으로 걱정해 주시는 답글 적어주셔서 정말로 감사합니다. 요즘 가뜩이나 어려운 상황에다가 어제 상담을 받고 너무 어이가 없고 가뜩이나 화가 헤어릴수없을만큼 쌓여있는 상황에서 더 화가 쌓여서 어제 하루종일 누워서 아무것도 못하고 있었지만 @todoms님께서 적어주신 답글을 읽고 오늘 다시 일어설수 있었어요. 정말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이 험한 세상에 혼자라는 생각에 살 엄두조차 나지 못했지만 이렇게 따듯하신 분들도 계신다는 것을 알고나니 다시 살아갈 용기가 생겼어요. 정말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