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은 음악 취향이 어떻게 돼요? 누구나 음악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knitting
·3년 전
여러분은 음악 취향이 어떻게 돼요? 누구나 음악을 꼭 많이 들어야하는건 아니지만... 전 20대 후반이 되어가도록 음원 사이트를 구독하지 않다가 최근에야 처음 결제해봤고 특정 가수를 좋아한다기보단 특정 노래를 좋아하는 경향이 있어서 좋아하는 몇몇 노래만 가아끔 찾아들었거든요. 정말 몇 곡 안 되는 노래들로 2~3년간 듣는거 같아요 물론 좋아하는 노래들은 가사까지 거의 다 알 정도예요 ㅎㅎ 전 어릴때부터 음악 취향에 대해 좀 어려워하는 경향이 있었어요. 내가 좋아하는 몇몇의 노래에 대해서 드러내기 좀 어려웠고(왠지 숨어들어야 할 것 같은 노래들이었음) 음악을 즐겨듣고 좀 부심 있다! 하는 사람들 사이에선 좀 작아졌어요 ㅎㅎ 약간 어색한 사이에서 서로 아직 덜 유명해진 가수를 좋아하는 경우 오 너도 좋아해? 나도! 하며 취향이 통했다는 사실에 오랜만에 만난 친구마냥 반가워하며 친해지는 걸 볼 때 전 더욱 작아졌어요 ㅎㅎ 아니 뭐, 꼭 음악 취향으로 친해질 필욘 없지만...그냥 그렇다고요. 정리해서 말하자면 전 자기만의 음악 취향이 있는 사람들에 대해 동경 같은 게 있었어요 ㅋㅋㅋ 그래서 요즘 제 음악 취향을 찾아보려고 하는데 몇몇 곡들 듣다보면 음원 사이트에서 알아서 노래를 추천해주잖아요. 하나같이 듣기 좋긴 한데 머릿속에 남는 음악은 없어욬ㅋㅋㅋㅋㅋ 그렇다고 기억하고 찾아듣긴 지치고 피곤하고... 여러분은 음악을 어디서 어떻게 찾아 들으시는지 뭐 꼭 취향을 범주화할필욘 없는거겠지만 본인의 취향을 어떻게 찾아갔는지 궁금해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djoinkf
· 3년 전
전 복고 일렉 하우스 재즈 랩 랩발라드 7080순으로 노래를 듣게되었습니다ㅋㅋ예전 노래트는 직업이라 신나는 노래로 만들어 들었는데 요즘 7080에 빠져있는데 그시절에 산것도 아닌데 상상하게 되더라고요ㅋㅋ
커피콩_레벨_아이콘
knitting (글쓴이)
· 3년 전
@djoinkf 오 맞아요 요즘 옛날느낌 나는 음악들이 많더라고요 ㅋㅋㅋ 혹시 추천해주실 노래 있을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blacktea20
· 3년 전
저는 유튜브에 있는 플레이리스트들을 찾아 들어요. 처음에는 예쁜 배경이랑 재치있는 제목때문에 들었는데 여러 음악을 듣다 보면 내가 이런 음악을 좋아했었구나 하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또 가사가 없는 음악도 좋아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fuh
· 3년 전
팝송 좋아하는데 랩도 듣고요, 근데 너무 시끄러운건 싫어서 좀 잔잔한 팝송? 이런걸 좀 자주 들어요. 대부분 노래들은 유트브 플레이 리스트 뒤적이다가 좋은 노래만 핸드폰에 저장해놨어요 ㅎㅎ.
커피콩_레벨_아이콘
iluvbam
· 3년 전
저는 유튜브나 영화, 드라마를 보다가 꽂히는 노래가 있으면 인터넷에 찾아들어요. 음악을 워낙 좋아해서 시대, 장르 상관없이 다 듣지만 주로 OST나 잔잔하고 시적인 노래가 끌리더라고요. 치인트ost 중 'such' 같은 노래가 좋아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djoinkf
· 3년 전
요즘 노고지리 찻잔이랑 배따라기 노래에 푹빠졌어요ㅋㅋ특히 그댄봄비를 무척좋아하나요 라는노래요ㅋㅋ이분들이 아빠와 크레파스도 불렀더라고요ㅋㅋ
커피콩_레벨_아이콘
knitting (글쓴이)
· 3년 전
@djoinkf 앜ㅋㅋㅋㅋ아빠와 크레파스! 어젯밤에~우리아빠가🎶 너무 추억의 노래... 오 제대로 7080이네요! 저 한때 라이프 온 마스라는 드라마에 빠져서(80년대 배경) ost 좀 찾아들었었는데...한 번 들어볼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knitting (글쓴이)
· 3년 전
@iluvbam 답글을 잊었네요 ㅎㅎ 감사해요! 노래 들어볼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knitting (글쓴이)
· 3년 전
@sfuh 오 저 요즘 계속 뭔가 스파 브랜드 매장 들어가면 나올거같은... 그런 음악만 들어서 잔잔한 노래 찾고 있는데 혹시 이노래는 진짜 추천이다! 싶은 곡 있을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fuh
· 3년 전
@knitting 엌 좋은거 너무 많은데.. 유트브 눈에띠네 라고 유트버가 있는데 플레이 리스트 만드셨거든요 혹시 시간 나신다면 한번 들어가보셔서 들어보는것도 좋을꺼 같아요! 저도 노래 다 거기서 가져와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