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친구 만드는게 쉽지 않네요 학창 시절때 소심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고민|연인]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3년 전
여자친구 만드는게 쉽지 않네요 학창 시절때 소심하고 소극적이라서 이성 친구 한테 말 한마디도 못한 쑥맥이고 인간관계도 원만하지 못해서 친구도 없고 사회인이 되고 나서 어느 정도 나아졌지만 친구가 없어 소개팅도 못받고 소개팅 어플도 해봤지만 여자친구 만들기도 어렵고 헌팅도 꿈도 꾸지 못하고 여자친구 만들지 못해서 너무 우울하네요 진짜 삶이 의미가 있나 싶을 정도로요
힘들다강박우울해불안슬퍼콤플렉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2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오미영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3년 전
서로 진심으로 아껴줄 수 있는 여자친구가 생기기 위한 솔루션
#여자친구
#연인
#이성친구
#자부심
#행복
소개글
마카님, 안녕하세요. 마인드카페 상담사 오미영입니다. 저도 30대 중반에 결혼을 하기 전까지 마카님과 비슷한 고민을 했던 경험이 있어서 지금 그 애타는 마음이 너무 절실하게 전달되네요.
📖 사연 요약
마카님은 서로 진심으로 아껴줄 있는 여자친구를 만들고 싶어하는 것 같아요. 하지만 성격이 소심하고 소극적이어서 학창시절에 이성친구한테 말 한마디 못한 쑥맥이고, 인간관계도 원만하지 않아서 친구가 없어 소개팅 기회도 적은 것 같아요. 사회인이 되어서 일상생활이 표면적으로는 진행되지만, 너무 우울하고, 진짜 삶의 의미가 있나 싶을 정도로 회의적인 마음이 강해진 것처럼 보입니다.
🔎 원인 분석
저는 마카님이 상당히 건강한 멘탈의 소유자인 것처럼 생각됩니다. 심리학에서는 성인기에 해야 할 주된 과업 2가지를 성취감과 친밀감이라고 말했어요. 마카님은 눈에 띄지는 않지만 비교적 무난한 학창시절을 보내고, 사회의 일원으로 하루하루 열심히 살아가는 분으로 보이거든요. 성취감에 있어서 꾸준한 진전을 보였던 분으로 여겨집니다. 친밀감에 있어서는 여자친구를 원하고, 이에 대한 진지한 고민을 하는 것 자체가 의미있는 출발이 이미 시작된 것으로 생각됩니다.
💡 대처 방향 제시
마카님, 여자친구가 생기기 위해서는 성격을 일부러 활발하고 사교적으로 바꿀 필요는 없답니다. 마카님의 강점은 차분하고 진중한 면이라서 그 점도 충분히 매력적이랍니다. 대신 마카님의 하루 일상에서 즐거움을 활성화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왜냐하면 일단 마카님이 불행하지 않은 상태여야 잠재적으로 연인이 될 수 있는 사람들에게 마카님만의 매력이 전달될 수 있기 때문이예요. 그리고 인연은 예상치 못한 기회로 오기도 합니다. 일단 주변의 사람들에게 친절해지세요. 그리고 스스로 행복해지세요. 그래야 서로 진심으로 아껴줄 수 있는 연인을 만날 수 있게 되요.
저도 마카님과 비슷한 성격이예요. 그래서 그 고민이 더 깊이 공감이 됩니다. 저도 낙담하고 무력했던 순간들이 있었으니까요. 그리고 소개팅, 헌팅 같은 통로 외에 스터디, 동호회 같은 다양한 기회도 있답니다. 지금 코로나로 인해 사회적 거리두기로 특수한 상황이라 예전보다 기회가 더 줄어든 측면이 있어서 아마 작년 한해 더 힘드셨을 것 같네요. 만약 더 적극적인 노력과 전문적인 개입이 필요하다고 생각되면, 상담을 통해 깊고 진솔한 대화를 나눠보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잊지마세요...마카님은 여자친구가 있을 때나 없을 때나 항상 소중한 사람입니다. 스스로에 대해 단단한 자부심을 가질 때 좋은 인연도 다가온다는 점, 기억하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infp001
· 3년 전
곧 작성자님을 정말 좋아해 주는 사람이 생길 거라고 저는 믿어요!! 그날까지 힘내서 파이팅 하시면 좋겠어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3년 전
@infp001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