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우울증인가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고민|자살]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저는 우울증인가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penguin07
·3년 전
부쩍 눈물이 많아지고 한가지에 집중하기가 너무 힘들어요. 심할때는 매일 잠 잘때 숨죽여 울었던적도 있어요. 정말 아무것도 하기가 싫구요, 무언가를 먹고싶다! 이런게 없어요. 그냥 밥 먹을 시간이 되니 먹구요. 언제는 자살생각을 매일 했던때도 있었어요. 실제로 손으로 목을 졸라본 적도 있어요. 그리고 최근에는 많이 예민해진 걸 느껴요. 별거아닌 말에 날세우고, 부정적인 생각들도 많이 하게 되요. 그리고 자려고 누우면 잠이 안와서 2-3시간 동안 깨어있다가 어떻게 잠들었는지도 모르게 다음날 일어나요. 그런데 또 가끔씩 심장이 갑자기 막 두근거리면서 기분이 좋아질 때가 있어요. 저 우울증인가요? 참고로 저는 학생이라서 돈 필요없이 혼자서 할 수 있는 해결책도 좀 알려주세요.. 이러다가는 정말 어떻게 될 것 같아요.
짜증나불안힘들다의욕없음혼란스러워불안해답답해우울걱정돼불면우울해자고싶다무기력해스트레스받아스트레스조울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6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신나라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3년 전
용기를 내어 도움을 요청하세요.
#우울
#무기력
#불면
#자살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카님. 마인드까페 상담사 신나라입니다. 마음속 고민을 전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사연 요약
우울과 무기력, 불면증으로 일상에서 어려움이 큰 상황이네요. 얼마나 힘드시면 자살을 생각하고 시도했을지 감히 짐작할 수 없을 것 같아요.
🔎 원인 분석
현재 겪고 있는 증상들이 언제부터 시작되었는지 알 수 없지만, 증상의 심각도만 보았을 때 전문적인 치료가 필요한 것 같아요. 누구나 살면서 우울을 경험하죠. 하지만 우울한 기분이 심하거나 오래 지속되어 일상을 이어가기 어렵다면 도움이 필요합니다. 우리가 몸이 아플 때 병원을 찾아 도움을 받듯이 마음이 아플 때도 치료가 필요합니다. 제때 치료가 이루어지지 않으면 상처가 더욱 커지거나 곪을 수 있어요. 특히, 자살시도는 가볍게 넘길 문제가 아니라 마음이 위태롭다는 위험신호입니다.
💡 대처 방향 제시
현재 겪고 있는 우울과 무기력, 불면을 혼자 감내하기 어렵기에 도움이 필요하다는 것을 마카님도 알고 계신 것 같아요. 그러나 금전적인 문제로 인해 전문적인 도움을 얻기보단 혼자 해결할 방법을 모색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우선, 가족을 포함하여 가까운 사람에게 지금의 어려움을 토로하고 도움을 요청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지금은 도움이 필요한 시기입니다. 스스로를 위해 용기를 내어 보세요. 다음으로 나에게 맞는 전문적인 치료 기관을 알아 보고 상담을 받아보는 것입니다. 지금의 문제를 혼자 해결하는데는 한계가 있기에 전문적인 도움을 받는다면 좀 더 효과적이고 수월하게 어려움을 이겨낼 수 있을 겁니다. 이외에도 학교 내 상담실에 상담을 신청하거나, 직접 상담이 부담스러우실 경우, 1388 청소년 상담을 이용해보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저의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마음이 힘드실 때면 언제든 마인드 까페를 찾아주세요. 마카님의 하루가 행복하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yangsed
· 3년 전
저도 비슷한 증세라서 인터넷에서 우울증 테스트를 해보니 우울증이라고 해서 청소년 심리상담센터 예약해서 가서 우울증 검사 해보려하는데 다른사람이랑 얘기하기도 꺼려지고 뭔가 두려워서 전화도 못해보고 삭히는중입니다ㅠ 마카님은 가셔서 검사받아보셔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noon777
· 3년 전
진짜 나랑 똑같다.. 나 우울증이었구나
커피콩_레벨_아이콘
minny0322
· 3년 전
@noon777 저랑도똑같네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tlqkff
· 3년 전
저도 그래요... 우울합니다... 제보자님 힘내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jk1230
· 3년 전
틱톡에고민을올려보세요위로만이돼요 ㅠ ㅠ
커피콩_레벨_아이콘
활기찬내가되고싶어
· 일 년 전
저랑 너무 똑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