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 웹소설 중독..? 조언 바랍니다 ㅠ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등학교]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웹툰 웹소설 중독..? 조언 바랍니다 ㅠ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3년 전
곧 고1 되는 여학생입니다. 고등학교 입학하기 전, 지금 이 시가가 가장 중요하다고 사람들이 계속 말하는데 요즘 웹툰, 웹소설을 너무 많이 보는 것 같아 걱정이에요 ㅠ 공부로부터 도피하고 싶어서 보는 것 같기도 해요.. 그냥 웹툰 웹소설을 못 끊겠네요 이젠 예전에는 그래도 자제를 했는데 요즘 며칠동안 거의 아무것도 안하고 카카오페이지 웹소설만 정주행하고 있었어요 급 현타와서 심각성을 깨닫고 글 올립니다.. 아무나 조언 해주세요.. 이 시기를 잘 보내야한다는 건 누구보다도 잘 알겠지만.. 마음이 잘 안 다져지네요 ㅠ 지금부터라도 다시 열심히 시작하면 충분히 늦지 않았겠죠..?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6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vanadey
· 3년 전
절대 늦지 않았으니까 지금부터라도 조금씩 자제해 나가면 돼요. 예를 들면 하루에 웹툰•웹소설 30편만 보신다든지, 시간을 정해놓고 보신다든지 해보면서 천천히 줄여나가면 돼죠^^ 아니면 딱 일주일만 아무것도 안하고 웹툰과 웹소설 정주행 하시다 보면 마음이 좀 풀리실 거예요. 보실만큼 봤고 즐기실 만큼 즐기시면 일주일 후엔 마카님 같은 경우는 공부할 마음이 생기실 것 같네요. 너무 조급해 하지 마시고 고1 생활 잘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3년 전
@vanadey 흑 너무 감사합니다 ㅠ 힘이 불끈불끈 나네요ㅠㅜ 당장 내일부터 실천해나가야 겠어요!! 감사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lemontree789
· 3년 전
음.. 저도 그랬어요. 한창 볼때는 네이버 웹툰에서만 40개의 웹툰을 보고 웹소설에 카카오페이지웹툰까지 완전 빠진적이 있어요. 400화까지 있는 웹툰을 일주일도 안 되서 다 정주행을 한다던가.. 그런데 한 2주정도만 끊어보세요. 앱을 지운다거나...이게 또 막상 지우면 힘든데 해보면 아실거에요. 어? 안 봐도 내 일상에 지장이 없네? 이런 생각이 들 때가 있더라고요. 지금은 웹소설2개와 네이버웹툰 5개정도로 많이 줄였어요. 힘내시길 바랄게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3년 전
@lemontree789 저도 그래요 ㅠ 정주행할 때는 학원 과제, 잠 다 필요없고 며칠동안 웹툰 웹소설만 읽었어요..ㅎㅎ 저도 앱을 지울까 생각했는데 쉽게 삭제가 안되더라구요 ㅠ 내일부터 맘 다잡고 점차 양 줄여나가보려구요! 그래도 저만 이런게 아니라고 하니까 위로도 되고 다른 사람들도 노력해서 괜찮아졌다고 하니까 응원이 되네요.. 감사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saffR0N
· 3년 전
어....저는 현제 자퇴한 18살입니다! 저도 웹소설이나 웹툰에 빠진적이 있습니다! 제 경력을 소개하자면... 웹툰은 웹툰을 보는 곳이나 (네이버,카카오페이지 등등....) 베도 같은곳에서만 웹툰 250편??....웹소설은 486개....네... 화가이니라 각자 이름이 다른 웹소설 486개 말하는거 맞습니다.... 하하핳ㅎㅎ..... 저는 고등학생이 되면서 공부를 하다보니 소설이나 웹툰을 읽을 시간이 없더라구요.... (유일한 취미였는데....) 저는 너무 읽고싶어서 공부를 다하고 새벽에... 보고 그랬었는데요 너무 힘든거에요.. 그래서 그 이후로는 소설보단 잠이 중요해졌죠... 저는 공부를 열심히 하다보면 생각이 많이 나지 않더라구요... 생각할 틈이 없다??는게 맞겠죠? 물론 지금은... 웹툰은..많이봐야 3개?? 웹소설은...4개정도??? 엄청 많이 줄었죠?? 제 생각이지만 천천히 줄여가시면 될거에요!! 너무걱정하지 마세요^^ 제가 생각해도 너무 기네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3년 전
@saffR0N 헉 지금에서야 봤네요! 감사합니다ㅎㅎ 고등학교 입학하고 끊었다가 지금 여름 방학 때 다시 스물스물 보고 싶은 마음이 드네요..하하 이 글 보고 다시 맘 잡고 가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