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을 믿지 못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사람을 믿지 못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BORAS0E
·3년 전
분명히 나에게 진심이고 모든걸 해주려고 하고 믿음직한 어른이라는게 보이고 느껴지고 아는데 왜 나는 자꾸만 모든 경우의 수를 안좋게 생각하는걸까요 머릿속으로는 정말 잘 알고 있어요 나에게 잘해주고 신뢰를 주고 믿음을 주고 안정을 주는 어른이란걸 알고있지만 마음속으로는 자꾸만 아니야 아닐수도 있잖아 또 안좋게 되면 어떡해 이런식으로 자꾸 안좋은 수를 생각해요 솔직히 친구고 어른이고 아무도 못믿겠어요 뒤에서 내 얘기를 어떻게 하고 다니는지 모르겠으니 저는 그 사람들을 제대로 믿지도 못한채 이렇게 살아요 제가 이상한거겠죠 ? 사람 한번만 제대로 믿어보고싶어요
트라우마답답해불안괴로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6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Jesus7
· 3년 전
사람은 제대로 안 믿으셔도 돼요. 사연자님께서는 지금 아무도 못 믿게 되고 자꾸 안 좋은 수만 생각하시잖아요? 저는 사연자님처럼 그렇게 생각하는 게 더 좋은 것 같습니다. 여러 방면으로 여러 가지의 경우의 수를 생각함으로써 최악의 상황으로 빠졌을 때 바로 해결할 수 있는 그런 능력이 있는 장점 있는 사람으로 보여서 부럽네요. 제가 아는 분은 사람을 너무 좋아하고, 믿어서 사기를 몇십 번씩 당하셨습니다. 사연자님의 얘기를 들어보니 오히려 험악한 세상사회에서 살아가는 가장 중요한 능력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람들을 믿고 싶다면 인간관계와 믿음에 대한 책을 읽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BORAS0E (글쓴이)
· 3년 전
@Jesus7 믿어도 되는 사람인거같은데 제가 못믿으니깐 괜히 제 자신이 좀 못된거같다 라는 생각이 들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Jesus7
· 3년 전
그렇군요. 사연자님께서 믿고 싶으신 분이 있으신데 자꾸 의심하게 되고 믿지 못한다는 뜻이었군요. 그럼 (사람을 신뢰할 수 있는 방법)을 책이라든지 유튜브로 알아보시거나 인터넷에 검색하셔서 찾아보시는 게 가장 최선의 방법인 것 같아요. 사실 저도 사연자님처럼 믿고 싶은 사람이 있지만 계속 의심이 가게 되고 이 문제를 해결하고 싶어서 여러 책들을 읽고 다른 사람들의 조언을 받으면서 조금씩 풀어갈 수 있었어요. 사연자님이 다른 사람을 조금이라도 믿는 그날이 오면 좋겠네요. 파이팅!
커피콩_레벨_아이콘
eunha05
· 3년 전
믿음은 자연스럽게 생기는 거는 거잖아요. 좋은 사람이라도 못 믿을 수 있죠. 하지만 그게 잘못된 건 아니에요ㅎ 그리고 의심은 나쁜 게 아니에요! 오히려 좋은 점도 있죠. 믿는 건 노력이 아니라 마음? 신뢰에서 나오는 감정이라고 전 생각 해요. 시간이 지나고 관계가 좀 더 깊어지면 믿음이 생길 수도 있고 믿음이 생기지 않았던 이유를 알 수도 있지 않을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BORAS0E (글쓴이)
· 3년 전
@Jesus7 조언 감사합니다 제가 더 노력해야겠네요 :)
커피콩_레벨_아이콘
BORAS0E (글쓴이)
· 3년 전
@eunha05 사람을 믿는게 이렇게 어려운거였네요 시간이 좀 지나면 괜찮아지겠지 생각해볼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