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하기 위해서는 내 주변 환경부터 바꿔야한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vvx2018
·3년 전
성공하기 위해서는 내 주변 환경부터 바꿔야한다. 현실에 안주하는 사람과 지내면 나 또한 그리될 것이고, 같은 꿈을 꾸며 달려나가는 사람과 지내면 나 또한 그 꿈을 꾸며 동일 에너지가 성공의 에너지로 변화된다. 왜 유명인과의 밥 한 끼 하기가 어렵고, 비싼지 알 것 같다. 사람은 무리를 지어 다니고, 그 무리에 어울려 살아가려는 습성이 있기에 자신도 모르게 주변 환경에 동화된다. 지인 중 어떤 사람은 도움도 되지 않고, 만나면 아무 것도 얻는다고 생각이 들지 않는데 정 때문에 만나고 있는 거라면 끊는 것이 좋다. 환경을 바꾼다는 것은 어려운 일이다. 젊었을 때야 친구니 베프니 대학동기니 하며 우물 안 개구리 처럼 즐겁게 지낼 수 있지만, 나이를 먹으면 먹을수록 각자의 길을 걷게 되고, 옛 정은 결국 과거의 추억으로만 남게 된다. 그러니 정 때문에 사람 때문에, 그렇게 사람 사람 쫓아가다가 내 주관을 잃는 일이 없도록, 그리하여 후회하는 일이 없도록 지금부터라도 주변 환경을 바꾸는 연습을 하자. 사람이 시간이라는 약속을 만들었기에 본래 각각의 흘러가는 시간은 상대적이다. 그러니 그 사람이 놀고 먹자고 제안하는 1시간이 나에게는 10시간이 될 수도 있다는 얘기다. 즉, 그 사람은 겨우 1시간이라고 유난 떨지 말라고 하지만, 나는 이 1시간이 10시간을 쓰는 것 마냥 아깝다고 생각이 들 때의 경우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FirePTSD
· 3년 전
뭔가 이상하다고 생각될때 과감히 끊는순간 족쇄에서 해방됩니다 지금이 좋을때 한살이라도 어릴때 니 나이때가 좋은거야 부러워하는 마음만을 가진 사람들과 섞이면서 그런건가 하고 생각하니까 1초가 아깝고 나 자신이 한심했는데 맨땅에서 성공해서 남들까지 생각하는걸 보고나니 나는 1초마다 조금씩 변하고 있구나 아직 세상에는 저런 사람도 있구나 하면서 몇년 내내 정체 되었다가 알 깨고 나온거마냥 에너지가 생기면서 노력하게 되더라고요.. 은근 많은 사람들이 물 잘못만나서 개고생 하는데 과감하게 벗어났으면..
커피콩_레벨_아이콘
vvx2018 (글쓴이)
· 3년 전
@FirePTSD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D 해주신 말씀처럼 틀에 오랫동안 머무르게 되면 자신이 잘못된건지 잘하는건지 인지가 매우 어렵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