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과 이야기하는게 너무 힘들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가족과 이야기하는게 너무 힘들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lake1102
·3년 전
엄마랑 이야기하다면 너무 답답하고 짜증나고 울컥하고 그래요. 엄마는 제게 장난으로 욕하고 툭하면 때리시고 그러세요. 장난이라고 하시는데 저는 아니거든요.. 말씀드려도 장난인데 왜 그러냐고 그러시고 계속 그러시니깐 이제 엄마랑 얘기하는게 힘들고 얘기만 하면 자해하고 싶고.. 사실 1년전에 부모님이 계속 싸우고 그러셔서 자해 했었거든요.. 물론 그뒤로 안 했지만 또 하기 시작했어요..저는 엄마랑 잘지내고 싶어요..제가 또 엄마랑 말 안하면 말 안한다고 뭐라 그려셔서 엄마랑 잘 지내고 싶어요. 엄마랑 이야기 안 하면 괜찮아요.. 이건 왜 그런지..궁금하네요..
충동_자해가족속상해답답해힘들다해결우울해불안이야기스트레스받아스트레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ubin2000
· 3년 전
lake님은 정말 소중한사람이에요 화이팅..! 우리 힘내봅시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lake1102 (글쓴이)
· 3년 전
@subin2000 감사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smn123
· 3년 전
저도 거의 3년동안 엄마와 사이가 안 좋았는데 대학교 가면 괜찮아지겠지 하고 있었는데 코로나 때문에 다시 집에서 살게 됐네요... 정말 많이 싸우고 그랬는데 한번은 진짜 크게 터졌어요... 그런데 그때 깨달은 게 제가 소통을 잘 안 하고 좀 예민한 성격이어서 그런 것도 있더라고요. 엄마도 이제 조금씩 저를 이해해주려고 하네요. 자해하는 이유가 혼자만 힘들려고 하고 엄마한테는 좋은 모습만 보이고 싶어서 그런 거 아닐까요? 저도 제가 힘들어하는 모습 보이기 싫어서 화낼때가 많아요. 조금씩 엄마와 대화해보는 것은 어떠세요? 물론 시간이 좀 걸리겠지만 조금씩 나아질 거라 믿어요. 힘내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lake1102 (글쓴이)
· 3년 전
@smn123 1년전에 자해한거 말씀드렸는데 몇칠만 그러시고 다시 원래대로 돌아오셨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