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 좋은데 뚱뚱한 것 때문에 자신감이 없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죄책감|자신감]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다 좋은데 뚱뚱한 것 때문에 자신감이 없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kim6145799
·3년 전
제가 조금.. 아니 많이 뚱뚱한데요. 또 사람을 좋아하는 타입이라 남자 즉, 좋아하는 사람이 생기면 항상 먼저 다가가긴 한데 문득문득 '덩치큰 애를 누가 좋아하겠어. 난 뚱뚱하잖아.' 등 여러가지 생각을 하면서 포기하게 되더라구요. 사실 처음부터 이렇게 몸에 대해 자신감이 없던건 아닌데요. 제가 수영을 했었는데 수영을 하면서 살면서 보지 못했던 뚱뚱해도 가꿔진 몸을 보면서 만족감이 정말 높았었어요. 근데 코로나로 인해 수영을 못하게 되면서 몸이 많이 망가졌거든요. 이걸보면서 죄책감도 많이 들고 자신감도 많이 떨어진졌어요... 그래서 좋아하는 남자가 있는데 제 몸에 자신감이 없어서 더이상 못 다가가겠어요..그냥 다가가도 되겠죠? 의견 부탁 드려요. 지금은 방학이라 얼굴은 못보고 있어요.
짜증나외로워스트레스속상해콤플렉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5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mn123
· 3년 전
다가가봐요. 해보지 않으면 모르는 일이죠. 저도 운동을 하다가 지금은 쉬고 있어서 몸이 그렇게 좋지 않은데 그 자신감이 낮은 느낌이 뭔지 알 것 같아요. 그래도 힘내세요! 용기를 가지고 다가가보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tomas12
· 3년 전
사람by 사람같아요. 남자 입장으로 뚱뚱한것보다 뭐하는 사람인지 중요한것 같아요. 몸무게가 어떠하든 섹시하면 남자들은 좋아합니다. 게인적으로 이국주는 싫지만 리조는 이상형입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kim6145799 (글쓴이)
· 3년 전
@smn123 ㅎㅎ 감사합니다. 한번더 다가가봐야 겠네요.ㅎㅎ
커피콩_레벨_아이콘
FirePTSD
· 3년 전
예전에 아는 분 중에 살많구 덩치 크신분 있었는데 연애하다가 어느 날 결혼까지 하셨어요 살을 신경쓰는 사람이 있지만 그렇지 않은 사람도 세상에 많으니 일단 자신감을 갖고 시작해보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kim6145799 (글쓴이)
· 3년 전
@FirePTSD 넵!! 한번 자신감을 가져 봐야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