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새 우울이 나아지는 줄 알았는데 아닌가 보네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우울증|자살]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요새 우울이 나아지는 줄 알았는데 아닌가 보네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graydark5930
·3년 전
무기력하고 우울하게 있기 싫어서 방을 정리하기도 하고 온라인 강의 신청해서 공부도 하면서 열심히 지내려고 했어요. 그래도 우울감이 조금씩 줄어들고 있구나라고 안심했는데 다시 나를 자책하는 생각들과 부정적인 감정들이 계속 들어요. 산책을 나가면 오히려 더 생각이 많아져서 우울해지는 것 같습니다. 난 왜이리 한심하고 무능한 사람일까라고 자신을 과소평가하고 죽고 싶다는 생각이 자주 들어요. 우울증 걸리면 왜 자살하고 싶은지 알 것 같아요. 저도 이런 저를 힘들게 하는 생각하기 싫지만 우울한 감정에서 빠져나오기 어렵습니다. 정말 나아지기는 할까요?
무기력해혼란스러워의욕없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7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bshxjs
· 3년 전
정신과적인 약물 치료는 받고 있나요? 현실과 환경에서 헤어나올 수 없는 끝도없는 자극과 고통을 받지 않고있음에도 그러한 무기력과 우울감에 한없이 빠져들고있다면, 신경와 호르몬 체계의 이상일 확률이 높아요. 심리적인 문제도 물론 있겠지만은 생리적인 신체의 이상일 공산이 크다는거죠. 그런 경우에는 백마디 천마디 말보다는 신경정신과 약물이 훨씬 더 큰 효과를 보입니다. 가까운 신경정신과 내원해보기를 추천드려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bluebread
· 3년 전
개인적으로 저는 약물없이 제 혼자힘으로 빠져나왔지만 상담을 받았다면 훨씬 빠르게 나아졌을거 같아요. 연구결과로는 약물+상담이 가장 효과적이라고 하더라고요.. 하지만 무엇보다 자신에게 맞는방법이 각자 다르다고 생각해요. 그리고 우울증, 죽고싶을 만큼 우울증이 와도 나아져요. 근데 또 돌아오죠 쓰니님이 겪는것처럼요.. 정신질환을 몇십년동안 겪으신 분이 하신말씀을 들었는데 정신질환과 공생하는 방법을 배우는게 정신병을 치료하는 방법인것 같다 그러면 내가 하고싶은걸 할수있다고 하시더라고요. 저는 이게 저와 맞는 방법같아 실천하고있지만 무엇보다 자신에게 맞는 방법 찾으셔서 점점 나아지시길 빌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graydark5930 (글쓴이)
· 3년 전
@bshxjs 비용이 부담되서 정신과는 아직 가보지를 못했어요. 약물치료가 크게 도움이 될까요? 혹시라도 약물에 의존하게 될까봐 고민하고 있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bshxjs
· 3년 전
정신의학과 약물 치료 자체는 의료보험이 적용되기 때문에 큰 비용이 들지않아요. 그냥 감기 걸렸을때 동네 내과가서 약타오는 수준의 비용정도 생각하시면 됩니다. 다만, 경우에 따라서 비급여가 사항이 적용되는 심리적 검사라거나 비싼 검진비용이 소요되는 뇌mri검사등을 하게 된다면 초기검진 비용이 많이 나올 수 있는데 이런 경우야 정신과 전문의 판단 하에 많이 심각한 상태라거나 그것이 아니라도 꼭 필요한 경우에 권하기 때문에 단순 우울증이라고 판단되면 통상적으로 처방해주는 항우울제 약물 처방부터 일단 접근할테니 비용적 문제는 걱정 안 하셔도 될것 같습니다. 약물 의존에 관한 문제도 병원과 꾸준히 접촉하며 의사에게 약을 복용하며 일어나는 감정적 심리적 생리적 변화상태에 대하여 잘 알리면 의존성이나 약물로 인하여 위험할 수 있는 상태란 게 캐치되면 케어를 해줄 것이구요. 일단은 상담과 치료를 시작해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graydark5930 (글쓴이)
· 3년 전
@bshxjs 네.. 자세한 조언 감사드립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graydark5930 (글쓴이)
· 3년 전
@bluebread 되도록이면 약물복용은 미루고 싶지만 효과적이라면 정신과 상담이라도 받아봐야겠습니다. 우울이 생각보다는 쉽게 없어지지는 않는 것 같아요. 저에게 맞는 방법을 생각해볼께요. 감사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bluebread
· 3년 전
네 상담은 비용이 꽤나 나가는데 마카로 상담받으면 그나마 좀 싼것같드라고요.. 너무 힘들때 한두번씩 상담받으면 좋을것같아요! 건강해지길 바랄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