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 소개로 아는 오빠를 소개 받아서 1~2주 정도 연락을 하다가 최근에 만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자유
nestnest
2년 전
친구 소개로 아는 오빠를 소개 받아서 1~2주 정도 연락을 하다가 최근에 만났어요.. 연락을 하면서 서로 어느정도 마음이 있다고 생각했기도 했고 제가 너무 어설퍼서 결국 관계를 해버렸어요 노콘으로 했고 ㅅㅈ할 때는 밖에다가 하긴 했는데 너무 불안하더라구요.. 제가 노콘으로는 안된다고 했는데 그냥 오빠가 임신확률 거의 없다면서 넣었어요 하고나서 놀다가 오빠가 친구 만난다고 해서 빨리 헤어졌는데 알고보니 여사친을 만나러 갔구요 미안하다 사과 한마디 없었어요 그리고 제 연락 보는 것도 뜸해지고 먼저 연락도 안했어요 그래서 친구한테 너무 속상하다 먹버치는거 아니냐 하면서 고민을 털어놓았는데 그 친구가 화나서 그 오빠한테 연락을 했어요 그 날에는 오빠가 미안하다고 사과는 했지만 다음날 솔직히 기분이 나빴대요 그래서 제가 사과를 했는데 말투가 너무 딱딱하대요 말투 계속 그렇게 할거냐면서.. 제가 그럼 뭘 어떻게 해야 하냐고 물었는데 아니라고 계속 그렇게 하라면서 페메 별명도 삭제하고 연락도 안보네요... 저 가스라이팅에 먹버 맞죠...?
의욕없음속상해불안해스트레스두통우울해실망이야무서워불안외로워무기력해슬퍼스트레스받아괴로워옳은선택자기관리소중한나자기주장옳은선택자기관리소중한나자기주장옳은선택자기관리소중한나자기주장옳은선택자기관리소중한나자기주장옳은선택자기관리소중한나자기주장
전문답변 추천 0개, 공감 5개, 댓글 1개
상담사 프로필
이수지 님의 전문답변
프로필
2년 전
자신을 소중히 대하는 것
#소중한나 #자기주장 #옳은선택 #자기관리
안녕하세요 마인드카페 상담사 이수지입니다.
[공개사연 고민요약]
친구 소개로 만난 남성분과 성관계 후 연락이 끊어지면서 마음이 매우 혼란스러워 이렇게 글을 남기셨군요..
[고민과 관련된 원인 분석]
남성분과 연락을 나누면서 마카님께서 서로 좋아하는 마음이 있다라고 느껴져 신뢰하게 되었고 그 결과 바로 성관계를 하게 되신 것 같아 보입니다. 피임을 원했으나 그렇게 하지 못하셨고, 또한 성관계 이후 달라진 남성분의 행동 때문에 현재 마카님의 마음이 매우 복잡하고 혼란스러우실 것 같아요..
[해결방안과 대처에 대한 방향 제시]
먼저 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성관계 시 피임을 하지 않으면 임신 가능 여부는 확신할 수 없답니다. 그러므로 임신여부를 꼭 체크하시고 적절한 대처를 해나가야 할 것으로 생각되어집니다. 성관계 후 보여지는 남성분의 행동은 분명히 잘못되었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그러나 마카님께서 '먹버'라고 표현을 하시며 자신을 비하하지는 않으셨으면 해요. 중요한 것은 나의 몸과 마음을 자신이 먼저 소중하게 생각하고 소중하게 다루어야 한다는 것이에요. 그러므로 자신을 지키기 위해서는 분명한 자기주장을 할 수 있어야 하지 않을까요? 진정으로 자신을 사랑하는 사람은 어떤 순간에도 자신의 의견을 명확히 표현하고 바른 선택을 하는 사람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나를 진정으로 사랑하는 사람은 나를 소중하게 대하려 할 것입니다.
이번 일을 많은 것을 깨닫고 배우는 기회로 삼으신다면 앞으로는 더욱 신중하고 올바른 선택들을 해나가실 수 있을 거예요. 더욱 전문적인 도움을 원하신다면 상담을 통해 도움을 받으실 수 있답니다. 지금 상황을 잘 극복하셔서 더욱 자신을 사랑하고 아끼며 당당한 여성으로 나아가시길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