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태까지 받아온 공감이 988개나 된다. 내 글들을 보면 전부 신세한탄, 죽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정신건강
neu00
2년 전
여태까지 받아온 공감이 988개나 된다. 내 글들을 보면 전부 신세한탄, 죽고싶다 등등 부정적인 글 밖에 없음에도 다들 공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전문답변 추천 0개, 공감 21개, 댓글 1개
상담사 프로필
조진성 님의 전문답변
프로필
2년 전
때와 장소
#신세한탄#자살사고#부정적인 글#여기가 맞음
안녕하세요 마카님:) 마인드카페 상담사 조진성입니다.
[공개사연 고민요약]
공감을 무려 1000개 가까이나 받으셨군요~ 정말 대단합니다^^ 그동안 나눠주셨던 사연들이 대부분 신세한탄, 죽고 싶다는 부정적인 글들이라고 하셨지만, 그렇게나 힘든 마카님의 마음에 진심으로 공감하는 분들이 이렇게나 많았다는 얘기일 것 같아요. 그만큼 요즘은 모두가 힘든 순간이 아닐까도 싶네요.
[고민과 관련된 원인 분석]
한편으로는 부정적인 감정 또한 내가 느낄 수 있는 수많은 감정들 중 하나이기 때문에 그것을 억지로 부정하려 한다거나, 애써 억누르려 하기보다는 이렇게 마인드카페라는 안전한 공간에서, 마카님들과 충분히 다루고, 나누면서 위로받고 공감하고 함께 해소해 나가는 것이 훨씬 더 건강한 모습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해결방안과 대처에 대한 방향 제시]
다만, 제가 마카님께 바라는 것이 하나 있다면, 이러한 신세한탄, 부정적인 감정은 이곳에서만 나누기로 하고, 밖에 나가서는, 학교에서는, 직장에서는, 집에서는, 긍정적인 기운을 가득 나누셨으면 좋겠습니다:) 무엇이든 때와 장소라는 것이 있죠. 누구나 힘들 수는 있지만, 언제나 힘들지 않을 수는 있답니다. 힘든 것은 순간의 사건일 뿐이고, 그것을 얼마나 지속적으로 느끼고 간직하느냐는 결국 개인의 선택에 달린 문제라고 생각해요. 좋지 않은 것을 하루종일 들고 다닌다면 얼마나 힘들고 불편할까요? 그리고 그것을 들고 있는 순간에는 아무리 좋은 것이 나에게 와도 지나쳐버리고 놓쳐버릴지 모릅니다. 그렇기 때문에 좋지 않은 것들은 이곳 마인드카페에서 실컷 나누고 풀어버리시고, 실제 일상생활에서는 좋은 것들을 더 많이 생각하고, 느끼시고, 경험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앞으로도 지금처럼 마인드카페를 마음껏 애용해주시기 바랍니다 마카님.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