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렇게살아선뭣하러살까 그경찰님도 못 찾고 내위치가 힘차게올라가려는데도힘들구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자유
비공개
2년 전
이렇게살아선뭣하러살까 그경찰님도 못 찾고 내위치가 힘차게올라가려는데도힘들구 필사적으로하는데에도노력이필요하단걸아는데 이제살아갈힘이없다 삽교천에사는지금 매일같이같은순간의반복으로 지치고 루즈해지는데 너무 답답하게있다 남들은힘겹게올라가지만 나도 시련과 역경을겪엇는데 하늘도달님도알아줄까
전문답변 추천 0개, 공감 5개, 댓글 3개
상담사 프로필
조진성 님의 전문답변
프로필
2년 전
잠시나마 쉬었다 가셨으면..
#삶의이유#지침#답답#시련
안녕하세요 마카님. 마인드카페 상담사 조진성입니다.
[공개사연 고민요약]
사연에 자세한 이야기가 담겨있지 않아 마카님이 겪고 계신 상황이 정확히 어떤 상황인지 이해하기는 어렵지만, 팍팍한 현실 속에 하루하루 괴로운 나날을 보내고 계신 것 같아 마음이 무겁습니다. 마카님의 하루가 어떠한 모습이기에 이토록 답답해하고 지쳐 계실까요.. 사연에 전부 담겨있지 않은 마카님의 속사정이 참으로 안타깝게 느껴집니다.
[고민과 관련된 원인 분석]
마카님을 괴롭게 하는, 힘들게 하는 것이 무엇인지 사연에 나와있진 않지만 분명 삶의 커다란 고민거리를 안고 계시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그로 인한 고통에서 벗어나고자 필사적으로 노력해오셨던 것 같아요. 그렇기 때문에 잠깐의 휴식이 필요한 순간이 온게 아닌가 싶습니다. 잘 오셨어요. 마인드카페에서 잠시나마 한숨을 돌리고 가셨으면 좋겠습니다.
[해결방안과 대처에 대한 방향 제시]
마카님에게 이처럼 깊은 절망감과 좌절감을 가져다주는 고통은 무엇인가요? 도대체 무엇이 이토록 마카님을 힘들게 만들고 있나요? 우리가 어떠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그 문제의 원인을 분명히 알 필요가 있답니다. 만약 우리가 문제의 원인을 정확히 모른다면 계속해서 불안과 걱정이 올라올거에요. 그리고 그러한 마음속 불편함이 도저히 소화되지 않고 넘기기 어려운 순간이 다가오면, 마치 둑이 무너지듯 다양한 감정의 파도가 나를 덮쳐올지 모릅니다. 그것이 때론 우울로, 무기력으로, 극단적인 생각으로까지 나타날 수 있겠죠. 마카님 스스로 문제의 원인을 발견할 수 있다면 가장 이상적이겠지만, 만약 그 과정이 어렵게 느껴지고 막연하게 느껴지신다면, 그때는 전문 상담의 도움을 받아보셨으면 좋겠습니다. 나를 가장 고통스럽게 하는게 뭔지, 내가 가장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분명히 하다 보면, 지금 내가 해야할 것, 앞으로 해야할 것, 할 수 있는 것들이 정리가 되실 거에요. 누구나 바다 한가운데 빠지게 되면 당황할 수밖에 없을거에요. 구명조끼나 튜브 같은게 없다면 더더욱 불안해서 겁이 나겠죠. 하지만 그런 감정에 휩싸여 무서워하고 외로워하기 전에 일단 살기 위해 어떻게든 몸부림부터 치는게 우리가 해야할 일일거에요. 그런데 마침 옆에 작은 스티로폼 조각이 보인다고 생각해보세요. 그리고 그 위에 올라타 잠시 한숨을 돌려보니 저 멀리 어렴풋이 등대가 보인다고 생각해보세요. 얼마나 안심이 되실까요. 그래서 마카님께는 전문 상담을 받아보시라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상담 안에서 진솔한 대화를 나누고, 건강한 관계를 경험하고, 그 안에서 내 마음을 차분히 들여다보고, 내 문제의 원인을 살펴보는거에요. 그리고 앞으로 어떻게 해야할지, 어떻게 하면 좋을지에 대해 함께 다뤄보는거죠. 세상에는 혼자서 해결할 수 있는 문제가 있고, 누군가와 함께 해결해야 하는 문제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혼자서 문제를 해결할 수 없다고 해서, 주변 사람들에게 도움을 요청한다고 해서 결코 내가 부족하거나 못난 것은 아닐거에요. 절대 부끄러운 행동이 아니라는 이야기에요. 오히려 내 문제를 분명히 알고자 하는, 반드시 해결하고자 하는 강한 의지의, 용기 있는 행동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니 지금 여기서 딱 한 걸음만 더 용기를 내셨으면 좋겠습니다. 누군가의 얼굴을 직접 보고 이야기하는 것이 부담스럽다면, 온라인 상담 채널을 활용하는 방법도 있답니다. ‘자살 예방 상담전화 1577-0199’, ‘희망의 전화 129’, ‘생명의 전화 1588-9191’, ‘청소년 전화 (지역번호)+1388’ 등에서 24시간 무료 전화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혼자라는 생각에 마음이 어렵고, 부정적인 생각에 사로잡혀 괴로운 마음이 드실 때, 꼭 한번 이용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다른 누구도 아닌 마카님 자신을 위해서 자그만 용기를 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지금 이렇게 마인드카페에 오셔서 마음을 나눠주신 것만큼, 딱 그만큼의 용기만 있으면 된답니다.
상담 장면에서는 자기 자신에 대한 보다 심도 있는 이해를 통해 나의 생각과 행동의 이면에 숨겨진 진짜 의미를 발견하도록 돕습니다. 이러한 자기탐색의 과정을 통해 나를 진실되게 바라보게 되고, 자기 자신을 있는 그대로 인정하고 사랑할 수 있게 되지요. 이렇게 형성된 자기이해와 자기애를 바탕으로 눈앞에 놓인 삶의 크고 작은 문제들을 직면할 수 있는 용기를 낼 수 있게 됩니다. 마인드카페에 사연을 올려주신 것이 바로 그 시작이라고 생각합니다. 막막하고 답이 보이지 않는 상황에 처했을 때 우리는 기적같은 순간이 찾아오기를 기대하기 마련이죠. 하지만 그 기적은 결국 준비하고 노력하는 사람에게 나타난다고 생각해요. 지금 이렇게 마인드카페에 오셔서 마음을 나눠주신 것이 바로 기적의 시작이라고 생각합니다. 마카님은 결코 혼자가 아닙니다. 저와 마인드카페 여러분들이 함께 계시니까요. 마카님의 용기 있는 선택을 응원합니다.
비공개 (글쓴이)
2년 전
감사합니다 길이안보이는것같길래 당황하고 방황햇엇어요 제위치에서벗어나고싶어서요 불안장애인숨못쉬는 답답함과 우울증이나아지길기도하며 잇거든요
somi66
2년 전
힘내세요 하늘도 달님도 알고요 저도 알고 여기마카님들 많이 알아요 흘리신 뼈속의 눈물도 알고 사연은 다를지라도 증세도 저랑 비슷하네요. 저도 숨못쉬는증세로 허구헌날 아산병원 응급실에 올해는 45일에 한번 꼴로 갔었네요 전 병원약이 안맞아 고통스러운데 나름의 방법을 찾았어요. 찾아보세요 찾아져요..그리고 힘든 내자신을 사랑하고 속아주고 믿어줘봐요..괜찮아질거예요 시간이 걸릴지라도..또 힘들면 하소연 하시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