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적 압박이 너무 심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스트레스]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심리적 압박이 너무 심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mongJ
·3년 전
저희 부모님은 제가 어렸을때 부터 돈이 없다고 입에 달고 사셨어요 그래서 저는 현재 고2이고 곧 고3이 되는 상황인데 그냥 돈을 아끼자 해서 다니던 학원을 끊고 인강만 듣고 독서실만 다니게 해달라고 해서 다녔어요 근데 엄마랑 아빠는 저한테 들어가는 돈이 너무 많다고 제가 선천적으로 송곳니 영구치가 한개 없이 태어나서 어렸을 때 그 얘기를 듣고 송곳니가 흔들려도 그냥 냅뒀어요 그래서 유치로 살아가다가 그 유치가 흔들려서 부모님이 아시고 치과에 갔거든요 근데 제가 이거 돈 많이 든다고 지금 말고 나중에 가도 괜찮다고 계속 말리다가 치과에 간거거든요 근데 결국 치과갔더니 교정해야한다고 해서 엄청 돈이 깨졌어요 그 뒤로 독서실 이용기간이 얼마 안남아서 달라고 하면 한숨 쉬면서 돈 잡아먹는 귀신이라고 하고 지금 인강도 눈치보면서 얘기했고요 정말 심리적으로 너무 힘들어요 항상 돈 얘기만 나오면 저를 보고 돈 잡아먹는 귀신 항상 이런식으로 얘기해요 그래서 맘편하게 뭘 말도 못했는데 공부 관련 이야기만 하면 저한테 모든걸 서포트해주고 다해줬는데 무슨소리냐며 절 나무라세요 그리고 제가 문제집값이 너무 나가니까 조금이라도 제가 알아서 해결하면서 심리적으로 스트레스 받고싶지 않아서 알바를 한 적이 있는데 저보고 어떻게 부모님한테 돈 한푼을 안쓰고 너 입만 입이냐고 그러셨어요 ㅌㅎㅋㅋㅋ,,,이렇게 심리적으로 스트레스 받는 제가 너무 예민하고 *** 없는 걸까요..?
불만이야답답해혼란스러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unknown12
· 3년 전
부모님이 돈이 잘 안벌리셔서 힘든건데 그 탓을 님에게 할 수 있어요. 중요한 것은 돈이 많은 집에서 태어난 사람은 소수고 그들은 또 나름의 고통이 있어요. 그러니 현재 부모님의 일희일비에 흔들리지 말고 내가 앞으로 어떻게 살기위해 공부하겠다. 이생각만 하시고 앞으로 미래를 위해 사서야 지금 당장은 부모님과의 관계가 소원해도 먼 미래에는 내가 힘을 가져서 배풀 수도 있는 상태가 되는 것 같아요. 쉬운 일은 아니지만 불가능하지도 않아요. 님 잘못은 전혀 아니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