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정신과에 가서 치료하면 좋아질수있을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정신과|수전증]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다시 정신과에 가서 치료하면 좋아질수있을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mace1487
·3년 전
거의 현재까지 살아온 삶의 반절 이상을 정신과에서 치료 하고 상담 받으며 보내왔어요. 하지만 한번도 제대로 끝까지 해본적도 없고 부모님께서 이제는 약도 끊으라해서 마지막으로 받고있던 상담과 약도 끊게 되었어요. 문제는 이 이후부터에요. 이 이후로 저는 행복이라는걸 완전히 잃었어요. 웃을수도 없고 하루종일 비가 내리는거 같고 하루종일 밤인거 같이 항상 어둡고 슬프고 부정적인 생각밖에 안들어요. 그리고 일주일 이상이 지나자 손이 수전증 처럼 떨리기 시작했고 머리가 깨질것같이 아팠고 너무 심하게 어지러워서 시야가 일렁이는것처럼 보일정도에요. 그리고 생각이나 행동도 엄청 둔해지고 느려졌으며 글을 아무리 읽어도 머릿속으로 들어오지 않았고 사람들이 하는 얘기를 들어도 머릿속에 들어오지도 않고 이해되지 않아 생활이 어려워요. 그리고 길을 걷다가 자주 지나다니던 길인데 길을 잊어버리고 길을 잘못들어서 해매기도 해요. 혹시 이게 정신적으로 아퍼서 그런걸까요 아니면 어떤 질병이 의심되나요? 제발 어떻게해야 좋아질수있는지 알려주세요. ㅠㅠ 지금 이 글을 쓰는것도 아주 느리게 천천히 계속 틀렸다 고쳤다를 반복하며 겨우 썼어요.
속상해불안해분노조절환각우울해망상중독_집착혼란스러워트라우마우울어지러움공허해호흡곤란두통답답해무서워불안무기력해스트레스받아괴로워힘들다화나신체증상강박조울걱정돼불면외로워공황슬퍼의욕없음스트레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5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nickname33
· 3년 전
저도 길 잃어버리고 그랬는데 약먹으니 나아졌어요 약 꼭 드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moody6
· 3년 전
사람은 변할 가능성이 충분히 있고 사연자 님도 지금 상태서 벗어날 수 있어요. 우선 지금 굉장히 감정에 매몰되어 있어 보여요, 저는 건강검진을 받듯 정신과를 가시는 걸 권해드립니다. 그리고 가족분들의 의견 때문에 약을 끊은건 가족 분들이 아직 사연자님을 충분히 이해하지 못하시는 듯 합니다. 가족은 결국 사연자님과 다른 사람이에요. 다른 사람보단 사연자님이 원하는 대로 사는게 중요하구요. 저는 의사가 아니기에 진단명으로 판단을 정학히 못 내리겠어요, 하지만 더 중요한건 사연자님이 느끼시는 이 문제 상황을 벗어 내는데는 의사로부터 전문적인 진단을 받으셨다고 문제가 해결될 거라는 사고는 제 경험상 도움이 안 될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사연자 님은 행복해지길 원하는 거니까요. 그리고 혹시라도 의사 분을 잘못 만나 역설적이게도 의사분이 도움이 안 되더라도 좌절의 늪에서 얽메어 있을 필요가 없습니다. 사연자님이 소중한 사람인 만큼 좋은 의사를 못 났다고 생각하시고 언제든지 의사를 바꿔도 되나 또 한편으로 최대한 노력해서 한 의사분에게서 받을 수 있는 도움을 다 받으세요. 말하자니 길어졌는데 결론적으로 정리해보면 사연자 님은 소중한 사람이고 이 상황은 바뀔 수 있어요. 하지만 노력이 있어야 그게 이뤄질 수 있고요. 그러므로 병원을 꼭 다시 방문하고 도움을 받으세요. 그리고 조금 괜찮아지시면 치료의 중도를 찾기 위해 노력하시길 부탁드립니다. 마지막으로 여기까지 오셔서 글을 쓴 지금까지, 노력은 다 의미가 있었고 너무 수고하셨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mace1487 (글쓴이)
· 3년 전
@moody6 감사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mace1487 (글쓴이)
· 3년 전
@nickname33 감사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moody6
· 3년 전
죄송해요 치료의 중도라고 애매하게 써놨는데 저는 치료의 중단이 아닌 적절한 정도를 말하고 싶었어요. 그리고 제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