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울해져서 문 걸어잠그고 방바닥에 누워만있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bluuuuming
·3년 전
우울해져서 문 걸어잠그고 방바닥에 누워만있다
마음돌봄에너지충전마음돌봄에너지충전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2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이수지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3년 전
충천 중
#마음돌봄
#에너지충전
#쉼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카님, 마인드카페 상담사 이수지입니다.^^
📖 사연 요약
마카님께서 우울한 감정 때문에 아무 것도 하기싫어지셨나 봅니다..
🔎 원인 분석
어떤 일이 있으셨는지 또는 어떤 이유로 우울감을 느끼게 되셨는지 자세한 내용은 알 수 없지만, 마카님께서 무엇인가 원하는 대로 잘 되지 않는 부분들이 있으신 것은 아닐까 하고 생각하게 되네요. 또는 아무 이유 없이 울적해지는 경우도 있기에, 그러한 감정을 무조건 '나쁘다'라고 말씀드리고 싶지는 않습니다.
💡 대처 방향 제시
부정적인 감정이 들 때 '이러면 안되는데, 왜 이러지?'라고 생각이 드시나요? 혹시 긍정적인 감정은 좋은 것이고 부정적인 감정은 나쁜 것이다 라고 생각하고 계신다면 그렇지 않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부정적인 감정이라고 해서 나쁜 감정인 것은 아니기 때문이지요. 저는 마카님께서 우울감을 느끼실 때 그것을 억압하기보다는 차라리 몸과 마음에 쉼을 주며 지금처럼 차라리 혼자 누워있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여기서 더 나아가 이러한 쉼을 통해 다시 일어날 수 있는 에너지를 충전해야한다는 것이 더 중요하겠지요?
상담장면에서는 이러한 부정적인 감정들을 통해 자신을 해치는 방향으로 나아가도록 하지 않고 건강한 방법으로 해소하여 더 나은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돕는답니다. 마카님께서 전문적인 도움을 원하신다면 상담을 통해 도움받으실 수 있답니다.^^ 지금 현재 우울감으로 지쳐 계신다면 충분한 휴식과 적절한 해소를 통해 에너지를 충전하셔서 다시 일어나 당당히 삶을 걸어가는 마카님이 되시길 응원하겠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ghfnddl
· 3년 전
토닥토닥
커피콩_레벨_아이콘
tina3
· 3년 전
힘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