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냥..요즘 들어서 갑자기 너무 우울해지고 눈물이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스트레스|별거]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mood1231
·3년 전
그냥..요즘 들어서 갑자기 너무 우울해지고 눈물이 나올 것 같고 그래서 여기다가 하소연해봐요..저 정말로 왠만해서 짜증 안내고 싶고 참고 싶은데 가끔 별거 아닌거에 화내고 그러고 나서는 또 미안해지고 그러다가 보면 너무 속상해서 눈물 날 것 같아서 하소연해봐요..
슬퍼스트레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김경례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3년 전
하소연 언제든지 환영합니다.
#괴롭겠다
#마음 처럼 되지 않는다
#속상하다
#자유롭고싶다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더 카폐 상담사 김경례 입니다.
📖 사연 요약
최근 들어서 갑자기 눈물이 나고 가끔 별일 아닌 것에 화를 내고 화내고 난 뒤 미안해 하고 그러한 자신의 모습을 보니 속상하시군요.
🔎 원인 분석
화는 자신의 과거 생활에서 오는 영향이라고 합니다. 예를 들어 놀다가 실수로 물 컵을 넘어 트리는 실수를 하였을 경우 부모님의 반응이 아이를 먼저 위로해주지 않고 물 컵을 넘어 트린 것에 대해서 화를 낼 경우 이러한 부모님의 대처 방식이 몸에 쌓여 나도 모르게 어떠한 상황이 오면 화를 낼 수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러한 대처 방법이 스트레스 상황에서도 온다고 봅니다. 우울한 마음은 자신이 화내고 싶지 않은 상황에서 화를 내고 있는 자신을 바라보니 화가 나서 마음이 우울해 질 수가 있다고 봅니다.
💡 대처 방향 제시
최근 스트레스를 받은 일은 있으신가요? 아니면 이 우울한 마음이 일시적인 아닌 계절 마다 찾아오는 것은 아닌지요? 우울인지, 스트레스인지를 먼저 파악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만약 우울이라면 우선적으로 지속적인지 부터 생각해보시고 지속적이고 일상생활에 영향을 미친다면 우울 검사를 해보시는 것도 좋을 듯 싶습니다. 만병의 근원이 스트레스라고 합니다. 스트레스 대처에 대해서 이야기를 드리고 싶습니다. 1. 스트레스의 원인 파악 2. 스트레스의 강도가 얼마나 되는지 1~10정도에서 측정 3. 스트레스 대처 방법이 있는지? 4. 대처 방법을 사용을 하시고 계시는지? 5. 그 방법이 무엇인지? 혹시나 타인에게 화내고 자신에게 속상해 하는 방법을 사용하시고 계시지는 않으신지요? 6. 다른 방법을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현재 일어 나고 있는 상황이 우울인지, 스트레스 상황에서 오는 것인지 확인하여 자신을 바로 바라 볼 수 있으며 대처 방식에 대해서도 알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