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년을 같이 헤어졌다 만났다 반복되는 세월을 살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부부|상담|불안]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k38809370
·3년 전
15년을 같이 헤어졌다 만났다 반복되는 세월을 살았습니다 이 사람 나보다 연하의 남자이고 신불자에 무직에 여러 안좋은 상황입니다 나갔다가 다시 잘하고 서로 조금식 양보하고 잘 살아보자고 합니다 전 이사람을 놓을수가 없습니다 왜그런지 정말 저에게 묻어도 답이 없으요 마음이 불안하고 두렵습니다 왜 난 이사람에게 이렇게 집착할까요 같이있어도 불안하고 행복하지도 않습니다 도와주세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2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김경례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3년 전
내가 힘이 되어줄께요
#헤어질 수 없어요
#불안해요
#두렵습니다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더 카폐 상담사 김경례 입니다.
📖 사연 요약
신불자에 무직에 안 좋은 상황에서 이 사람과 헤어지고 싶지만 헤어지지 못하고 집착하는 양가 감정에 혼란스럽기도 하고 두렵고 불안하다는 말씀 이군요.
🔎 원인 분석
이마고 부부 이론을 보시면 어린 시절 형성되고 만들어진 보호자에 대한 이미지가 성인이 된 이후 배우자를 선택하는 동기가 된다고 합니다. 보호자의(부모님)긍정적이고 부정적인 모습을 닮은 사람에게 끌리는 경향이 있다고 합니다. 모순이지만 우리는 성장 하면서 무의식적으로 이러한 이미지에 맞는 사람에게 끌린다고 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배우자를 찾을 때 무의식적으로 긍적인 면과 부정적인 면 두 가지를 가진 사람을 찾는다고 합니다. 여기서 무의식은 어린 시절 충족되지 못한 그 무엇이라고 합니다. 그 무의식과 비슷한 것을 찾아 나서는 것입니다. 상처 받았던 어린 시절의 사건이 결혼생활에서 재현 된다고 합니다. 즉 어렸을 적에 상처를 받았던 그대로 당신에게 상처 주는 사람에게 또 다시 끌린다는 것입니다. 오랜 상처가 치유가 되지 않는다면 당신에게 처음으로 상처를 주었던 그 사람의 이미지와 비슷하게 들어 맞는 그런 사람을 당신도 모르게 무의식적으로 찾아다니게 된다는 이론입니다.
💡 대처 방향 제시
자신의 어릴 적 상처가 무엇이었는지? 배우자의 이미지 안에서 누가 보이는지? 계속 집착 되는 이유가 무엇인지 구체적으로 자신을 바라보는 연습이 필요합니다.
어릴 적 상처는 자신이 바라보기가 힘이 듭니다. 부정하고 싶은 일들이 이기 때문입니다. 상담을 통해서 상처와 배우자의 이미지 안에서 누구를 찾고 싶은 지에 대해서 도움을 드릴 수가 있습니다. 만약 계속 관계를 유지 하시고 싶다면 도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Happy68
· 3년 전
저와같은 것같아요 공감합니다 저와다른건 전 4년째입니다 우리서로 응원하고 친하게지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unset63
· 3년 전
자기 자신을 먼저 사랑하고 아끼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본인이 먼저 어떻게하면 편안하고 좋은지 생각해보시고 행동에 옮기셔서 마음에 안정이오면 끊지못하는 사람에게 님께서 진짜 원하는것이 무엇인지 생각하는 시간을 갖고 돌아보신다면 서서히 놓을수 있지안을까 조심스레 말씀 드려봅니다. 상담사님 말씀처럼 전문적으로 상담을 받으시는게 효과는 제일 빠를듯 싶네요. 힘내시고 좋은 날 좋은 시간들을 위해 포기하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