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카님들은 우울할 때 주로 뭘 하시나요? 음악 듣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3년 전
마카님들은 우울할 때 주로 뭘 하시나요? 음악 듣기, 게임하기, 마음 내려놓기 다 해봤는데 우울감에서 벗어나는 게 참 어렵네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nrnwl
· 3년 전
울어도 보고, 거울앞에서 대화도 해보고 , 자살예방센터에 전화도 해보고, 따뜻한 물로 깨끗이 씻고 나갈 준비 해봐요 굳이 어디 안가더라도 기분이 나아져요 솔찌 이걸 다 해도 우울하긴 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himdurda1
· 3년 전
그림을 그려요. 그림만은 진짜 나를 표현 할 수 있는 공간 같거든요. 그림으론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어서 좋아요. 그리고 가끔씩 "페이퍼 커팅 아트'도 해요 노가다지만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거든요. 집중을 하게 되서 우울할 시간이 없어요. 만약 집중하지 못 하면 커터칼에 손을 베일 수 있으니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logical95
· 3년 전
사실 저는 과도한 업무로 인해 우울증이 오고 자살시도까지 해본 사람인데 일을 그만두고 쉬면서도 계속 불안하고 힘들고 우울하더라구요. 마음도 내려놓고, 꼭 하루에 한두시간 햇빛을 받으면서 산책도 하고, 만화도 잔뜩보고, 어렸을 때 꿈이였던 화가처럼 캔버스와 붓, 물감을 사서 그려보고... 그러다가 다시 일을 시작했어요. 다시 시작한다고 생각하는게 너무 두렵고 힘들었지만 인간관계면에서, 거절할 것은 거절하고 저를 과도하게 몰아붙이지 않기로 결심했죠. 그랬더니 의외로 아직도 조금 힘들긴 하지만 활력이 약간은 생기더라고요. 저랑 같은 상황이신지는 모르겠지만 되려 우울감을 주는 대상을 너무 깊이 파고들지말고, 회피하지 않고 약간씩 부딪혀보는 게 저에게는 정답이였던 것같아요. 저는 그랬고 상황도 모르고 과하게 말하는 것같아 두렵지만 그래도 만약 도움이 되신다면 참고하셨으면 좋겠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blueherbe02
· 3년 전
음악들으며 자요, 기분이 나아지면 내가 좋아하는 걸 찾아 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