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랑 관계를 계속 유지해야 할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우울증|고민|스트레스]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친구랑 관계를 계속 유지해야 할까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3년 전
제가 메모장에 반말로 작성해놓아서 반말로 써놓은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정말 내게 있어선 중요한 고민이야 내가 편하게 부를 수 있는 친구나 내 기준 괜찮은 친구, 대화 잘 통하는 친구가 몇없어 한 4명 정도야 그런 내게 위기가 찾아왔어.. 결론부터 말하자면 내 정신건강의 안정을 위해서 내 건강에 이롭지 못한 친구(그렇다고 이 친구가 이롭지 않다는 뜻은 아니야)와 조금 거리를 둬야 할까 라는 고민이야 난 이 친구랑 연락도 제일 많이 하고 제일 친해 괜찮은 친구기도 하고 좋은 품성을 가졌다고 생각해 그런데.. 요즘 대화하기가 꺼려져 내가 우울증이라 난 조금 안정을 취해야 하고 이별 후유증에 아직 힘들어 하는데 그 친구는 무언가를 막 열심히 하려고 무리하기도 하고 이별은 별 거 아니고 사람 잊는 게 제일 쉽다고 생각해 물론 나의 연애는 도덕적으로 바람직하지 못했어 그래서인지 그 친구 앞에서의 나는 전애인을 이미 잊었고 목표를 세우고 열심히 해야 하는 사람이 되어버렸어 난 좀 아직 쉬고 싶어 정신적으로 쉬어야 하는 단계고 무리해서 뭔가를 하기 힘든 상태야 그런데 그 친구는 아무것도 안 하는 그런 사람들을 보면 게으르다고 생각해서 나도 막 뭔가를 해야할 것 것 같고 그래서 스트레스를 많이 받아.. 이 친구랑 거리를 둬야 할까? 그러다 멀어지는 게 싫어서.. 누가 볼지는 모르지만 봐줘서 고마워 :)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ally14
· 3년 전
멀어지지는 않아도 괜찮을 것 같지만 서로 생각하는 이별에 대한 크기가 다른 것 같네요. 친구가 게으르다고 생각한다고요? 괜찮아요. 누구에게나 마음이 진정될 시간이 필요하고 얼마나 걸릴지 얼마나 필요할지 그걸 누가어떻게 알아요..남의 시선을 신경쓰지않았으면 좋겠네요:) 당신이 괜찮아지는 게 먼저니까요. 친구와 멀어지는 것 같다면 친구에게 속마음을 얘기해보아요. 진짜로 친구라면 당신을 위로해주고 기다려줄겁니다:)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3년 전
@sally14 고마워요 정말.. 용기내서 오늘 말했어요 흐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