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에 사람들이 다 싫고 계속 힘이 빠지고 자주 울어요 우울증인가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요즘에 사람들이 다 싫고 계속 힘이 빠지고 자주 울어요 우울증인가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3년 전
4식구의 막내로 태어나 관심도 많이 받으면서 자랐고 학교 친구들 모두와 사이가 좋아요 워낙 살가운 성격이라 학교 선생님들이랑도 잘 지내고 전교생들이랑 인사도 잘하고 말도 잘 걸고 성적도 좋은 편이에요 전교 10등 안에 드는데 요즘에 모든게 다 싫어졌어요 제가 좋아하는 가수도 유명인도 가족도 친구도 다 싫고 너무 답답해요 원래는 침대에 누우면 20분 안에 잠들었는데 요즘에는 계속 울기만 해요 너무 무기력하고 하고싶은게 없어졌어요 아마 3~4월부터 이랬던것 같아요 모든게 지치고 힘들어요 사람들을 따라가기 어려운 느낌? 말수도 줄어들었고요 성격도 이상해진것 같아요 부정적인 생각도 많이 하는것 같아요 그리고 밖에 나갈때마다 사람들이 무서워요 원래 발표같은것도 잘 하고 목소리도 잘 냈는데 이젠 사람들 시선이 두려워서 못 하겠어요 또 감정 조절이 잘 안 되는것 같아요 최근에 너무 피곤해서 엄마가 같이 청소좀 하자고 했는데 싫다고 해서 엄마 그냥 혼자 밖에 나갔다 왔는데 언니가 와서 왜 안 나갔냐고 지금이라도 나가라고해서 싫다고 언니가 나가라고 하고 조금 심한말도 했어요 .. 그냥 제가 분노조절장애인건가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nonoriri
· 3년 전
타인이 적는글이니 참고만 부탁드립니다. 지금글쓴이님은 자아.성격.행동.성향.취향등 성장하고있으시는 시기이십니다. 무의식과 의식이 서로 의견을 주고받고 어느부분까지 가능하다 된다 안된다 이런식으로 선을 긎고 구역을 만들고 하는 시기이기도 하죠. 지금느끼시고 있는건 사춘기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겉으로나타내는 자아가 주변에 받는 사랑과 관심에 어울리게 행동을 하고 무의식에서 그것을 지지하고 버텨주고 성장을 하다가 무의식이 아....잠깐...쉬고싶다..너무 무리했어..우리 잠깐쉬었다가 가자 하고 표현한것입니다. 하지만 그부분을 지나가버렸기에 아...나몰라..그냥 다때려치워..나는 더이상 일못해 이렇게 표현하고 있는거죠. 실제로 주변관심과 사랑받는만큼 행동하기위해서 노력을 하셨어요. 그부분을 잘했어요. 훌륭해요. 노력의 대가이니까요. 하지만 스스로 자신에 대해서도 생각해보시고 느끼고 고민도 해보세요. 무의식은 주변의 관심. 사랑도 성장시기에서는 그것을 과도하게 받으면 중압감으로 압박받고 있다고 인지할수있어요. 그러니 생각하고 고민하고 천천히 느껴보세요. 아직 시간은 많이 있으니까요. 살아가는거 그렇게 노력하고 이룩한거 다 자신의 즐거움. 행복을 위해 달려가는거입니다. 그러니 기운내시고. 자신에 대해 생각해보세요. 그리고 고민이 있으면 부모님께도 이야기하시거나 어리광을 부려보세요. 나누면 기쁨은 2배 슬픔은 절반이라는 이야기도 있으니까요. 그럼 기운내세요. 자신에게 좋은일만 있으시길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