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단어를 외어야하는데 종이가 없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고민|불안]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영어단어를 외어야하는데 종이가 없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Rara817
·3년 전
영어 외어아하는데 적혀있는 종이가 없어요.. 선생님께서 잃어버리지 말라고 하셨는데 진짜 방 다 뒤지고 거실 다른방 종이 넣는곳까지 다 뒤졌는데없어요 어떡하죠?
힘들다외로워속상해우울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4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조진성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3년 전
위기를 극복하는 의외의 방법
#우울
#속상
#외로움
#답답함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카님:) 마인드카페 상담사 조진성입니다.
📖 사연 요약
영어 단어를 외워야 하는데 선생님이 나눠준 종이를 잃어버리셨군요.. 정말 아무리 찾아도 안 보일때의 그 절망감과 두려움, 저도 학생 때 겪어본 적이 있어서 마카님의 지금 심정이 많이 공감됩니다.
🔎 원인 분석
지금 마카님이 느끼고 계신 심리적인 불안함은 당연할 수밖에 없을 것 같아요. 단어 시험 준비를 못한다는 불안함, 영어 종이를 잃어버려서 시험을 잘 보지 못해서 선생님께 혼난다는 불안함, 이로 인해 부모님께 혼난다는 불안함 등 온통 걱정뿐일 테니까요. 한편으로는 그만큼 마카님은 학업에 충실하고자 하는 의지가 강한 사람이고, 부모님께 실망시켜드리지 않으려는 마음이 큰 사람이기에 지금처럼 불편한 마음이 더욱 크게 드는거라고 생각해요.
💡 대처 방향 제시
우리가 어떠한 문제 상황에 빠졌을 때 의외의 방법으로 고민이 해결됐던 경험이 한번쯤 있을 거에요. 혹시 아직 그런 경험이 없으시다면, 앞으로 분명히 경험하게 되실 거라는 말씀을 드리고 싶어요. 무슨 말이냐 하면, 우리가 어떤 문제에 빠져 있다보면 당연히 시야가 편협해질 수밖에는 없답니다. 마카님도 갑자기 당황하게 되면 시야가 좁아지는 경험을 해보셨을거에요. 하지만 문제를 해결하려면 좁은 시야가 아니라 넓고 입체적인, 다양한 시야에서 접근이 무엇보다 효율적이겠죠. 그래서 지금 마카님이 떠올린 방법 말고, 전혀 새로운 시각에서 문제를 바라보는거에요. 예를 들어, 선생님의 입장에서, 부모님의 입장에서, 혹은 친구의 입장에서 문제를 바라보는 거에요. 만약 제가 영어 선생님이었다면, 단어가 적힌 종이를 잃어버려서 아무 것도 못하고 오는 학생보다, 잃어버렸다고 사실대로 이야기하고 어떻게 하면 좋을지 방법을 물어보는 학생이 더 기특할 것 같거든요. 그리고 제가 담임 선생님이었다면, 곤란해하는 우리반 학생을 위해 다른 친구에게 영어 단어가 적힌 종이를 공유해달라고 얘기했을 것 같아요. 이처럼 때론 나의 입장만이 아닌, 다른 사람의 입장에서 생각할 때 의외의 해결책이 나오기도 한답니다. 선생님이 절대로 잃어버리지 말라고 하셨으니까 혼이 날까봐 두려운 마음에 직접 말씀드리는게 어렵게 느껴질지도 몰라요. 하지만, 제 학창시절을 돌이켜보면, 그런 두려움 때문에 아무 것도 못해갔던게 더욱 크게 혼났던 것 같아요. 차라리 잃어버렸다고 솔직하게 말씀드리고 그걸로 혼나는게 훨씬 덜 혼났던 기억이 있습니다. 물론 꾸중은 들었지만 나눠주신 자료를 다시 받았고, 결국 시험도 무사히 볼 수 있었죠. 때론 내가 너무 두려워해서 시도조차 하지 않는 그 방법이 의외로 지금의 문제를 해결하는 실마리가 될 수도 있답니다. 선생님에게 사실대로 지금 마카님이 겪은 상황을 말씀드려보세요. 물론 잃어버린 사실에 대해서는 한 소리 들을 수 있겠지만, 포기하지 않고 시험을 준비하려는 마카님의 자세를 더욱 높이 봐주실지 모르니까요.
마카님의 고민이 원만히 해결되기를 응원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nonoriri
· 3년 전
오랜기간동안 내려온 전통이 가득한 친구방패를 이용하세요. 친구분에게 글자보이게 사진을 찍어서 보내달라고해보세요. 그게 안되면 선생님이 적어도 책에 있는 단어.문장을 기억하라고 하신거면 예습복습하신다고 생각하시고 범위 지정해서 적어서 예습복습하세요. 그럼 어느정도 도움이 되실것입니다. 힘내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Rara817 (글쓴이)
· 3년 전
@nonoriri 같은반 애들도 다 남자애들이라 전번도 없고 책이랑 관련도 없어서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nonoriri
· 3년 전
이럴때도 유구하게 내려오는 정통이 있습니다. 말보다 행동으로. 일찍일어나는 새가 벌레를 잡는다. 필요한것을 챙겨서 움직이세요. 사람은 반드시 해야하는 일이 있으면 그것을 순식간은 아니더라도 빠르게 할수있는 능력이 있습니다. 해당수업이 오기전까지 영어종이를 습득하셔서 적으시면 됩니다. 그럼 움직여 보아요. 반드시 입수할수있어요. 멀리서 보는 입장이지만 응원할께요. 화이팅
커피콩_레벨_아이콘
callmeori
· 3년 전
그냥 선생님께 솔직히 말해보는게 어떨까요? 없는 것 보단 나을텐데..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