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내가 죽도록만 힘들지 않으면좋겠어 #스트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고민|불안]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561gwuwvw
·3년 전
오늘은 내가 죽도록만 힘들지 않으면좋겠어
우울의욕없음스트레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조진성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3년 전
함께라면 해낼 수 있는 것들
#우울
#무기력
#스트레스
#자살사고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카님:) 마인드카페 상담사 조진성입니다.
📖 사연 요약
사연에 많은 이야기가 담겨있지 않아 어떤 상황인지 정확히는 모르지만 오늘만큼은 죽도록 힘들지 않았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고 계시군요.. 마카님의 하루가 어떠한 모습이기에 그 정도만 돼도 감사하다는 생각이 들까요. 사연에 담겨있지 않은 마카님의 속 사정이 참으로 안타깝게 다가옵니다.
🔎 원인 분석
마카님을 괴롭게 하는, 힘들게 하는 것이 무엇인지 사연에 나와있진 않지만 분명 커다란 고민거리를 안고 계시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그로 인한 고통에서 벗어나고자 열심히 노력해오셨던 것 같아요.
💡 대처 방향 제시
마카님에게 우울감을 가져다주는, 죽고싶다는 생각이 들게 만드는 근본적인 고통은 무엇인가요? 도대체 무엇이 이토록 마카님을 힘들게 만들고 있나요? 우리가 어떠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그 문제의 원인을 분명히 알 필요가 있답니다. 만약 우리가 문제의 원인을 정확히 모른다면 계속해서 불안이 올라올거에요. 그리고 그러한 마음속 불편함이 도저히 소화되지 않고 넘기기 어려운 순간이 다가오면, 마치 둑이 무너지듯 다양한 감정의 파도가 나를 덮쳐올지 몰라요. 그것이 때론 우울로, 무기력으로, 극단적인 생각으로 나타날 수도 있겠죠. 세상에 별것 아닌 고민은 없답니다. 모두의 삶이 모습이 다르듯 고민의 무게 또한 다를거에요. 지금 마카님을 가장 괴롭게 하는 것이 무엇인지 알 수는 없지만, 그 고민 또한 다른 사람이 어떻게 생각하든 마카님에게는 굉장히 중요한 고민일테고 반드시 해결하고 넘어가야 할 고민이라고 생각해요. 그래서 쉽진 않으시겠지만, 전문 상담을 꾸준히 받아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상담 과정에서 진솔한 대화를 나누고, 건강한 만남을 갖고, 그 안에서 내 마음을 차분히 들여다보고, 문제의 원인을 점검해 보는거에요. 그리고 앞으로 어떻게 해야하는지, 어떻게 하면 좋을지에 대해 전문가와 함께 다뤄보는거에요. 세상에는 혼자서 해결할 수 있는 문제가 있고, 누군가와 함께 해결해야 하는 문제가 있다고 생각해요. 그렇기 때문에 혼자서 문제를 해결할 수 없다고 해서, 주변 사람들에게 도움을 요청한다고 해서 결코 내가 부족하거나 못난 것은 아닐거에요. 부끄러운 행동이 아니라는 이야기에요. 오히려 내 문제를 분명히 알고자 하는, 반드시 해결하고자 하는 강한 의지의, 용기 있는 행동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니 지금 여기서 딱 한 걸음만 더 용기를 내셨으면 좋겠습니다. 아직은 누군가의 얼굴을 직접 보고 이야기하는게 부담스럽다면, 온라인 상담 채널을 이용하는 방법도 있답니다. ‘자살 예방 상담 1577-0199’, ‘희망의 전화 129’, ‘생명의 전화 1588-9191’, ‘청소년 전화 (지역번호)+1388’ 등에서 24시간 무료 전화상담을 받을 수 있으니까 지금처럼 마음이 어렵고 부정적인 생각에 사로잡혀 괴로운 마음이 드실 때, 꼭 한번 이용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상담 장면에서는 자기 자신에 대한 보다 심도 있는 이해를 통해 나의 생각과 행동의 이면에 숨겨진 진짜 의미를 발견하도록 돕습니다. 이러한 자기탐색의 과정을 통해 나를 진실되게 바라보게 되고, 자기 자신을 있는 그대로 인정하고 사랑할 수 있게 되지요. 이렇게 형성된 자기이해와 자기애를 바탕으로 눈앞에 놓인 삶의 크고 작은 문제들을 직면할 수 있는 용기를 낼 수 있게 됩니다. 마인드카페에 사연을 올려주신 것이 바로 그 시작이라고 생각합니다. 마카님의 삶에 치유와 회복의 순간이 찾아오기를 소망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blueherbe02
· 3년 전
마음의 무게가 조금은 가벼워지시길 빕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