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허함을 못 견디겠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외로움|군대|자신감]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공허함을 못 견디겠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pdh95123
·3년 전
외로움이란 걸 크게 못 느꼈던 사람인데, 요즘 들어 너무 외롭고 공허해서 삶의 의욕을 잃고 있습니다. 군대를 전역하고 공부하고, 알바하고, 시험 보며 정신없이 바쁘게 살다가 4학년이 되었더니 저는 혼자였고, 갑자기 그 사실이 너무나도 가슴에 시리게 다가왔어요. 카톡으로 연락하던 사람들은 많지만, 전화 편히 할 사람, 약속 잡을 사람 하나 안 남았고, 다른 사람과 사랑하는 법도 이젠 모르겠어요. 말 그대로 인간관계가 단절된 거 같아요. 그나마 만나던 사람들도 코로나 이후로 보지를 못하는군요. 매일 아침에 눈 뜨면 외롭고 밤에 잠들때마다 이 혼자라는 사실이 너무 저를 나약하게 만들어요. 막연하게 사람의 손길이 그립고, 한 사람과 사랑을 나누고 싶지만 어디서 어떻게 시작해야할지, 내가 그런 걸 누릴 수 있는 사람인지 이제는 모르겠어요. 취직도 안되고, 자신감은 계속 떨어지고, 뭔가 하려는 의지와 추진력은 바닥나 갑니다. 가족에게도 늘 자신 있는 첫째로 남아있다보니 이젠 가족을 만나러 가는 것고 지치네요. 너무 두서없이 썼네요. 하루가 너무 길고 허무합니다. 오늘도 이렇게 한탄하며, 눈에 들어오지도 않는 책을 억지로 읽다 잠들겠죠.
힘들다불안해답답해부러워우울해외로워무기력해괴로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gumuningan12
· 3년 전
누군가가 옆에 있어도 늘 깨닫는거는 자신이 혼자라는 사실 같아요. 우울 불안으로 몇 년째 고생중인데 결국 사랑하는 사람도 내 고통을 함께할수는 없더라구요. 요즘들어 자존감도 많이 낮아지고 왜 이러고 사나 싶어서 내 자신이 싫어집니다. 공감 많이되네요 화이팅!!
커피콩_레벨_아이콘
sociopath9
· 3년 전
나도 그래요... 어쩌죠 우리? 인생 헛산건가?
커피콩_레벨_아이콘
pdh95123 (글쓴이)
· 3년 전
@gumuningan12 공감해줘서 고마워요. 좋은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