답답하고 울고싶진않고 뭐라도 하고싶고 나이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우울증|고등학교|학자금]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1dontknowid
·3년 전
답답하고 울고싶진않고 뭐라도 하고싶고 나이는 들어가고 20대에 30대에 진짜 열심히 살았는데 남은거 이룬거 없어서 좌절하고 나자신과 싸워가며 살았는데 이제와 살만해지니 미련이 해일처럼 밀려온다. 뭐든지 할 수 있고 뭐든지 하고싶은데 벌써40대중반 아직 내 마음은 20대 초반인 것 같은데 아직 뭐든 배울준비 되어 있고 도전 할 준비가 되어있는데.... 나 초등학교때 너는 공부할 생각말고 졸업하면 무조건 일해서 엄마 도우라던 친척 어린맘에 그 말이 머리에 박혀 고등학교 졸업하고 열심히 일했는데 대학 안나오면 제자리더라 나는 목표를세우고 더 발전하고 싶은데 유리천장이 날 가두고 있더라 그래서 열심히 돈벌어가며 대학들어갔지.. 근데 갑자기 내그 생계책임 져야 되더라 그래서 두번생각 안하고 그만 뒀더니 괜찮다더라... 그래서 다음해 다시 대학들어갔지 낮에 일하고 밤에 수업듣고 pc방에서 레포트 쓰고 성적도 나름 괜찮아 미래를 꿈 꿔보려는데 또 생계가 나에게 넘어 오더라 휴학이라도 헐걸 학자금 대출이라도 받아볼걸 나혼자만 대학에 미련남아 발버둥치는데 아무도 방법을 알려주는 이가 없더라.. 그나마 책임감있고 성실한 남자 만나 결혼..결혼해도 친정생계는 나에게 이를 악물고 첫째둘째 출산 전날까지 열심히 일했지 다시 일하는 동안 금쪽같은 내 새끼생각에 걱정에 일이 손에 안잡히더라 산후우울증도 겹쳤는지 퇴근길버스안에서 울기도 많이 울었지 능력은 안되는데 쓸데없이 모성만 강해가지고 .. 어느날은 내가 뭘해야 할지를 몰라 집안에서 긿잃은 아이처럼 정신없이 몇시간을 이방저방 다니며 헤메고 있었던 적도 있었고 아.... 이렇게 옛날이야기 늘어 놓는것도 아무 소용 없는거 같다. 아무 소용이 없어 뭐든지 할수 있고 뭐든 하고싶지만 .. 이젠 겁이난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6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dst0613
· 3년 전
반백을 살면서 남은건 우울증 뿐인데 그 어떤 조언도 참견도 할께 없지만.. 전 요즘 농담처럼 살려고 해요. 어렸을적에 아주친한 사이에만 할수있었던 함부로 하던 농담처럼..
커피콩_레벨_아이콘
sociopath9
· 3년 전
겁 먹지 마세요. 자제분들이 몇살이 되었는지 모르겠지만 20살까지만 챙기고 신경쓰시고 그 이후엔 하고싶은 일을 찾아가세요. 이미 딸로써, 엄마로써 와이프로써 최선을 다 하셨거나 하시는 중입니다. 하고싶은게 있으시다면 해보고 발전시켜보세요. 100세시대입니다. 짧아도 70까지 사실텐데 30년이나 남았습니다. 그 30년 후회만 남기실건가요? 저라면 그렇지 않습니다. 자제분들 20살까지 키우시면 이미 희생할만큼 하셨어요. 가족한테 얘기할 때도 웃지마시고 진지하게 이래서이래서이게하고싶다정확히말하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1dontknowid (글쓴이)
· 3년 전
@dst0613 따뜻한 위로 감사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1dontknowid (글쓴이)
· 3년 전
@sociopath9 남들보다 2,3배 엄청 낙천적이고 진취적인 성격인데 큰일 작은일 모두 안돼 할수없게 되버리니 .. 그럼에도 타고난 성향때문인지 자학인지.. 새로운 일거리들을 만들어내고 배우고 나 자신을 녹초가 되게 만들어요. 그렇게 하고 나서도 성에 안차고 화가나요. 욕심이 많고 마음의 여유가 없어 그런가 봅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sociopath9
· 3년 전
작은 일에 만족하는 마음가짐을 연습해보세요. 아침에 몇시에 일어나야겠다 하고 일어나면 벌써 일어나자마자 한가지를 이룬것인 것처럼 계획을 머릿속에 그려놓고 하나하나 지워나가며 만족하는 연습을 해보세요. 그러다가 중간중간 한두가지씩 빼먹어도 에이 그래도 더 많은것 혹은 더 좋은걸 해냈잖아 라고 생각하는거에요. 이 마음가짐은 인생을 살아감에 있어 꼭 필요한 겁니다. 안되면 낙담하지 마시고 아 그럼 다른 방안은 뭐가있을까? 흠 이건 장점이뭐고 단점이 뭐지만 저건안되니까 이렇게해야겠다라고 생각하셔야되요. 낙담은 후회밖에 남기지 않습니다. 그러나 실패에 대한 방안을 생각하면 그것만으로 발전적인 하루고 어제보다 나은 오늘을 만들 수 있습니다. 사소하게 지나간 일들 결코 그냥 냅두지 말고 자존감의 밑천으로 삼아보세요! 어떤 일이든 자존감, 자신감이 없으면 열정도 못피우고 일 진행도 안됩니다. 제가 물론 일개 대학생이라 기분나쁘게 들리실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이 마음가짐을 갖고 살아가니 후회를 발전으로 바꿀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발전이 꼭 되지않아도 하는 경로에서 얻는 것이 꼭 있을 겁니다. 실패했다고 얻은것을 모두 내버리지 마시고 실패중 작은 성공들에서 얻은 것들을 쟁취하고 만족하며 살아가야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1dontknowid (글쓴이)
· 3년 전
@sociopath9 네 ~ 말씀 감사해요 항상 A를 시작할땐 B안을 마련해두고 도전하고 노력하고 그리고 결과는 대부분 좋았어요 하지만 자의가아닌 타의에의한 주변상황에 의한 좌절이 반복되도 그때 그때 받아 들이고 긍정적인 생각들로 날 위로했는데 지금은 그러지 말걸 착하게 말 잘듣고 순응 하지말걸 내가가진 많은 재능들을 고집이라도 해볼걸 하는 생각이 이제 40대중반에 되돌릴 수 없는 시간에 화가나요 님도 좋은 마음가짐을 지니고 있으니 욕심을 부려서라도 20대를 후회없이 마음껏 즐기시길... 시간은 되돌릴 수 없으니까요 고마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