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에게 큰 상처들을 준 사람을 걱정하는 내 자신이 바보같고 멍청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자괴감]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나에게 큰 상처들을 준 사람을 걱정하는 내 자신이 바보같고 멍청해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3년 전
아빠라는 사람이 아픈것 같아요. 근데 그 아빠라는 사람은 어렸을때 인사를 안하고 빤히 쳐다본다는 이유로 제 뺨을 때렸고, 욕을 했고, 저를 조종하려는말? 같은걸 많이했었어요. 넌 엄마아빠한테 잘해야한다~ 엄마아빠죽으면 너 후회한다. 널 위해 하는 소리다. 앞으로 꿈의 계획을 말하며 몰두하고 싶다고 하는 저의 말에는 너무한거아니냐 가족화목한거보는게 평생 소원이다. 내가 누구때문에 일하는데 하며 상처와 혼란을 주었어요. 그게 2년전이었고, 1년 전부터는 저에게 미안하다고 하고있어요. 정말 미안하대요. 엄마말로는 정말 미안한마음이래요. 아마 아파서 그런건 아닌가 싶은데 .. 모르겠어요. 스스로 자괴감과 크나큰 혼란에 빠지게 돼요. 제가 그 말에 용서를 하고 따뜻한 마음을 품으려 할때나 아빠라는 사람의 건강을 걱정하는 제 자신을 발견하면 제가 너무너무 바보같고 정말정말 멍청한 사람같아요. 나에게 그렇게 상처를 준 사람, 어쩌면 날 신경도 안쓰고있을 그 사람을 생각하는게.. 스스로 바보같고 멍청하다는 생각에 힘들어요. 미안하다고 하면 받아줄수있는 큰 사람이되고싶은데 , 마음이 복잡하고 힘들어요.. 어떻게 느끼고 어떻게 생각하고 어떻게 행동하며 앞으로 나아가야할까요? 나이는 20대 중반입니다. 제 인생을 살고싶은데 잘 안돼요. 이유가뭔지 모르겠어요.. 제가 뭘 잘못한걸까요? 뭘 잘못생각한걸까요? 힘들어요.. 괴로워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5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blueherbe02
· 3년 전
억지로 뭘 해야된다 스스로에게 의무감과 책임감을 주지 마세요 내가 용서해야 할 시기는 그렇게 해야 한다 하는 의무에서 오는게 아니라 저절로 마음이 하게 되는거 같습니다 님이 지금 억지로 뭘 납득하려해도 본인에게 납득시키는것도 둘 다 하지 마세요 그냥 미안하다 하면 그사람은 그만큼 내게 잘못을 저질렀다 하고 그냥 내버려두세요 사과는 당연히 그들의 몫이고 님의 상처가 아물길 기다리는건 더더욱 그들이 겪어야 할 몫입니다 님은 분명한 피해자예요 그들이 겪고 깨달아야 할 후회와 자책을 그들이 지금 이제 시작했구나 생각해요 어줍은 말씀을 드려봅니다...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3년 전
@blueherbe02 댓글 적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관심주셔서 감사해요. 직접 사과를 들은 1년 전부터는 엄마아빠께 과거이야기 꺼내며 화도내보고 화낸것에 사과하고 그러다 따뜻한마음으로 응원도 해보고 혼자 나는 무슨감정인지도 모르겠는 혼란스러움에 지쳐 울고.. 제정신이 아닌거같아요. 아까는 아빠라는사람에게 건강하라구 힘내라구 메세지를 보냈는데 걱정과 동시에 제 자신이 너무 바보같고 멍청하고 자괴감에 휩싸여 힘들어요. 날 신경도안쓰고 내가 힘든것쯤은 아무것도 아닌걸로 생각하는거 같은데 나 혼자 이 일들을 크게생각하고 있는거구나. 난 참 멍청하고 바보같다 하구요.. 그렇게 느낄 필요 없는거겠죠? 저는 멍청하고 바보같지 않은거겠죠? 이 댓글이 시간뺏는건 아닌지 걱정되고 죄송스럽네요.. 관심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blueherbe02
· 3년 전
어쩌면 지금 님은 그분들을 용서할 때가 아닌거 같아요 그래서 님안의 상처받은 아이가 외면당했다고 님에게 화내고 있는게 아닐까요 나는 아직 그럴때가 아닌데 아직 제대로 위로받지 못했는데 왜 너먼저 상처를 덮어버리냐고... 상담을 받으시면서 님안의 아이가 뭘 바라고 있는지 어느걸 먼저 해야 내가 힘들지 않을지 차근차근 알아나가시는것도 좋을거 같습니다..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3년 전
@blueherbe02 댓글 감사합니다. 해주시는 말씀이 맞는거 같아요. 제 안에 아이가 아직 슬프고 화나고 위로에 목말라있는 상태로 있는것 같아요. 어서 괜찮아져서 사회에 도움이되는 일원으로 살아가고 싶네요..꼭 그러고싶어요.. 댓글 다시한번 감사합니다. 좋은하루보내시길 바라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blueherbe02
· 3년 전
님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