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한텐 꿈이 있는데요 그 꿈이 뭐냐면 웹툰작가 입니다 하지만 저는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자유
greentea012
2년 전
안녕하세요 저한텐 꿈이 있는데요 그 꿈이 뭐냐면 웹툰작가 입니다 하지만 저는 그림도 못그리고 맞춤법과 띄어쓰기를 많이 틀려요 제 친구도 꿈이 똑같은데 그림도 잘그리고 맞춤법과 띄어쓰기도 틀리지 않습니다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부끄러워답답해스트레스받아속상해질투나개성행복노력만족나만의것창의성개성행복노력만족나만의것창의성개성행복노력만족나만의것창의성
전문답변 추천 2개, 공감 8개, 댓글 5개
상담사 프로필
이수지 님의 전문답변
프로필
2년 전
완벽하지 않아도 괜찮아
#나만의것 #창의성 #개성 #노력 #만족 #행복
안녕하세요 마카님, 마인드카페 상담사 이수지입니다.
[공개사연 고민요약]
마카님의 꿈은 웹툰작가이시군요.^^ 하고싶은 것이 있다는 것과 꿈이 있다는 것은 정말 큰 행복이랍니다. 그런데 마카님과 꿈이 같은 친구와 비교해볼 때 그 친구가 마카님보다 더 잘하고 나은 것 같아 보여 속상하시군요.. 그 친구만큼 하지 못하여 답답함을 느끼고 계시네요..
[고민과 관련된 원인 분석]
하고싶은 것이 있고 그것을 위해 노력하며 나아가고 있는 그 과정 속에서 마카님은 사실 매우 행복하고 즐거우셔야 하는데, 친구와의 비교를 통해 마음 속에 경쟁구도가 생겨나 질투와 자신에 대한 좌절감을 느끼시는 것은 아닐까 하고 생각하게 됩니다. 사실, 모든 면에서 다른 누군가보다 뛰어나길 원하는 마음은 모든 사람들의 공통된 마음일 것입니다. 그러나 그보다 중요한 것은 누군가를 이기고 올라가는 것이 아니라 나 자신의 행복이 아닐까요?
[해결방안과 대처에 대한 방향 제시]
내가 원하는 것을 하며 그 과정 속에서 좀 더 발전해가고 만족을 느끼고 즐거움을 느낀다면 그것이야말로 꿈을 이루는 삶이 아닐까 하고 생각하게 됩니다. 꿈은 남보다 더 완벽하게 잘해야만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라, 완벽하지 않아도 그리고 나보다 훨씬 잘 하는 사람이 있을지라도, 내가 원하는 것을 해나감으로 이루어지는 것일 거에요. 그림을 더 잘 그리고 싶다면 그리고 맞춤법과 띄어쓰기를 잘 하고 싶다면, 나보다 잘하는 친구를 보며 질투나 부러움을 느끼기 보다도 '나도 열심히 해봐야겠다!'라고 생각하며 좀 더 시간을 투자하고, 부족한 부분들을 채워나가는 것이 마카님께 있어 긍정적인 방향이 아닐까 싶습니다. 완벽한 재능도 중요하겠지만 그보다 더 중요한 것은 꾸준한 노력과 인내이니까요.
경쟁사회에 살며 우리 사고 속에 너무도 당연하게 자리 잡은 '경쟁'이라는 단어가 꿈을 지닌 행복 속에서도 행복을 누리지 못하게 한답니다. 그것은 나의 마음의 문제인 것 같아요. 상담은 이러한 상황 속에서 나의 마음을 돌아보고 또한 돌보아주는 방법을 배우는 공간이라고 생각해요. 마카님께서 더욱 전문적인 상담을 원하신다면 마인드카페 상담을 통해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친구와의 비교로 인한 좌절로 꿈을 포기하지는 않으셨으면 합니다. 지금 부족하다고 느끼는 부분들은 충분히 노력으로 보완하실 수 있을거에요. 그러니 포기하지 마시고 즐겁게 그 꿈을 이루어가시길 응원하겠습니다. 화이팅!^^
peachplumpink
2년 전
그림 맞춤법 띄어쓰기 모두 연습하면 나아질 수 있어요! 그리고 그림은 나의 부단한 노력이 필요한 게 맞지만서도, 맞춤법 띄어쓰기는 컴퓨터가 다 해주는 세상인 걸요? 그런건 하다보면 다 돼요, 걱정마세요.ㅎㅎ 그런 것보다 <어떻게 하면 내가 표현하고자 하는 내용을 그림으로 더 잘 담아낼 수 있을까?> 를 매일 고민하면서 그려보세요. 이런 고민들 없이는 다른 사람의 마음을 얻을 수 있는 그림을 그릴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이런 생각이 바탕이 되는 것이 중요해요. 친구분과의 비교는 내가 하지 않으려고 해도 어쩔 수 없이 자꾸만 그렇게 되시는 거겠지만, 지금은 내가 좀 못 한다 쳐도, 1달 뒤에 1년 뒤에 누가 더 잘 할 수 있는지는 알 수 없는 거예요. '나는 지금 이렇게 열심히 하니까, 3개월 뒤에는 내가 더 잘 할 수 있어!' 라고 생각하면서 오늘부터 꾸준히 노력해보세요. 정말 노력하고 있다면 이런 생각을 해도 전혀 부끄럽지 않더라고요. 때가 되면 정말 실력이 향상해서 잘 하고 있기도 하구요. 저는 그림 그리라고 하면 졸라맨밖에 못 그리는데 대단하세요.꼭 꿈 이루시길 바래요!
greentea012 (글쓴이)
2년 전
@peachplumpink 감사합니다
m1217
2년 전
저는 노력하면 안되는게 없다고 생각해요 다 노력하고 연습하면 충분히 실력늘수 있어요 그리고 경쟁상대 없는것보다 있는게 저는 더 좋다고 생각해요 물론 경쟁상대와 비교하면서 부족한점이 많이 보이고 쟤는 잘하는데 난왜 못할까 이런생각도 드실 꺼에요 그런데 그렇게 비교를 해봐야 실력이 늘수 있어요 왜냐고요? 이기고 싶고 쟤보다 더 잘할꺼야라는 경쟁심이 생기기 때문이에요 앞으로 더 잘하실수 있으실꺼에요 웹툰작가라는 그꿈 응원할게요! 앞으로도 화이팅 하시며 열정적으로 그 꿈에 도달하세요!
Foolichchild
2년 전
저도 웹툰작가가 꿈인데 주위에 그림을 잘 그리는 친구가 많아서 꿈에 대해 너무 우울해서 들어왔는데. 공감이 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