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이상 연애못할거같아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싸움]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더이상 연애못할거같아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3년 전
현재 제게는 7년연애중인 여자친구가 있습니다 저희둘은 성관계를 가지지않은지 3년이나 되었는데요 저는 이문제를 해결하고자 대화를 했는데 대화자체를 피하려고 합니다 저랑 관계하면 아프다라고만 반복할뿐 다른 방법으로 시도를 해보자고 해도 거절만하네요 그러던 어느날 여자친구 집에서 여성용자위기구를 보게됬습니다 그걸 보니 너무 자존심상하더라고요 기구에 대해 대화하려고 하니 저를 나쁜놈 취급하더라고요 왜 너만 생각하냐고 왜 이기적이냐고... 결국 싸움으로 번졌고 저는 제가 쌓아둔 감정에 대해 얘기했습니다 커플상담도 있길래 상담 받으러 가자는것도 왜 거절하냐고 또 우리가 완벽히는 아니더라도 이전처럼 서로 달달해지자고 말했습니다 그에 대한 답변은 제가이기적이라는 말뿐과 함께 싫고 앞으로는 이런얘기 꺼내지 말라는게 다였습니다 솔직히 저도 이제는 지칩니다 성관계뿐만 아니라 스킨쉽자체를 꺼려해서 손도 안잡으려하니까 저는 연애를하는게 아니라 그냥 친구인것 처럼 느껴집니다 우리 연애 괜찮은걸까요...? 이제는 저도 힘이 드네요..
짜증나불만이야속상해답답해우울불면우울해의욕없음스트레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5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nariii8
· 3년 전
어...안괜찮은거같아요. 문제에 대해 해결하려는 태도가 별로인거같아요 .아님 여친분이 임신이나 성병에대해 불안한 생각들을 가지고있는지 궁금하네요. 너만 생각하냐고 하시는거보니까. 성욕은 있는데 관계 하기는 싫어 (임신에대한 불안감, 아님 스킨쉽자체를 별로 안좋아거나) 그럴수도있구요. 이런부분에 대해서 얘기 다시 해보시고 (일단 나는 하고싶은데 너한테 은연중에 하자고 강요아닌 강요를 해서 미안하다. 하지만 너의 생각이 어떤지 듣고싶다 ) 라는 식으로 서로 감정 상처주지않게 조심조심 대화해보시고 이것도 피하신다고하시면 관계를 다시생각해보세요. 문제를 해결함에있어 회피형은 최악입니다.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3년 전
@nariii8 그걸 3년동안이나 했습니다 하지만 대답은 결국 섹스얘기좀 그만하라는 얘기뿐이네요 심지어 저한테 자위나 하라고 합니다 애초에 여자친구는 이문제 에대해 문제라고 인식도 안할뿐더러 해결할 의지가 없는거 같아보여요 또한 제가 성관계에 대해서 중요하다고 말했습니다 이런 문제때문에 불륜이 일어나고 결국 이혼까지도 한다 그만큼 중요한 거라고 말했습니다 그래도 자기는 그만 얘기하라면 소리를 지르더군요..이제는 진짜 지치네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nariii8
· 3년 전
여친분도 쓰니분 생각안해주시네요.. 결혼도 섹스리스로 이혼사유가 되는세상인데요. 쓰니분이 앞으로 이 문제에 대해 다시 얘기 안하고 플라토닉도 괜찮다 하시면 만나시고 아니다 난 그래도 사랑하는 사람이랑 하고싶다 하시면 다시 생각해보시는게 어때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3년 전
@nariii8 다시 생각해보려고요..웬지 이러다가 제가 바람이나 다른길로 가고싶어질까 두려워서 더이상은 힘들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nariii8
· 3년 전
네 관계 그 자체를 떠나서 문제를 얘기하는 방면에서 저는 좀 그래요. 잘 해결되시길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