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울증인건지 우울감인건지 모르겠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우울증|스트레스]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우울증인건지 우울감인건지 모르겠어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3년 전
제목그대로 우울증인지 우울감인건지 모르겠어요. 올해 초부터 취업준비를 하면서 약1년이란 시간이 흐르다보니 부모님의 압박과 폭언들로 너무 괴로웠습니다. 처음엔 '부모님도 나를 위해 하는 말이니까 나쁘게 듣지 말자' 라고 생각을 했던 말들이 저에게 상처로 다가와 스트레스로 인한 폭식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런 과정 속에서 요즘은 잠에 들기까지 시간이 너무 길어지고 왜 그런지 모르겠는데 꼭 잠들기전 불꺼 놓은 방안에 누워 있으면 숨이 턱턱 막히며 숨이 가빠집니다. '내가 우울증인가? ' 라는 생각도 들면서 한편으론 '취업만 하면 다 좋아질거야' 라는 생각에 덮어버리고 잠에 들곤합니다. 게다가 이런 우울한 감정이 한순간 심해지다가 어느순간 시간이 지나면 나도 모르게 누그러지는 것 같아 제 자신도 제 감정을 잘 모르겠습니다. 지금이라도 상담을 받으러 가는 게 좋은걸까요? 내일이 안왔으면 좋겠어요.
짜증나힘들다답답해우울불면우울해무기력해호흡곤란스트레스받아괴로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nonoriri
· 3년 전
지금이라도 인지를 하셨으면 아직 안늦었습니다. 가장 나쁜것은 인지를 하였는데도 방치를 해서 더욱더 악화되는것이 나쁜것입니다. 무엇이든지 안좋은것은 초기에 잡는게 중요해요. 인지하셨으니 상담받으러 갔다와보세요. 인생이 덜 피곤해집니다. 방치하면 나중에 정말로 피곤해지고. 아~ 내가 왜 그때 안갔을까 하고 후회. 자존감하락 등등 여러가지가 종합선물세트처럼 따라올수 있습니다. 힘내시고 기운 내셔서 한번갔다와보세요. p.s. 전문상담사가 답글남길거같은 아주 높은느낌이.. p.s.2 요즘시대 알게모르게 인지못한상태로 부정감정을 속에 담고 사시는분들 많습니다. 하지만 님은 인지를 하고 나아가 더 좋은방향으로 갈수있는 기회가 생기셨으니 행운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