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친 연락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이별|연인]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전남친 연락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3년 전
3년만나고 몇 달 전 연락 문제로 헤어진 전남친이 곧 군대를 가는데 연락을 해야 할까고민이에요 저에 대한 사랑이 식었다고 느꼈고 지속적이고 주기적인 잠수에 지친 제가 헤어지자고 했고 그닥 잡지는 않았어요 저는 여전히 좋아하고 있었지만... 싸우고 헤어지거나 나쁘게 헤어지지는 않았다고 생각해요 얼마전 제 인스타 팔로우하고 제가 팔로우취소해도 매번 인스타 염탐하는데 자꾸 생각나고 그러네요. 만나는 동안 너무 힘들었어서 현재 다시 만날 마음은 없지만 사실 군대가면 완전 끝일 것 같아 마지막으로 연락이라도 하고 싶은데 하면 안되겠죠..? 인스타 스토리에 자꾸 이름 보이니까 더 신경쓰이네요ㅠ
스트레스받아스트레스힘들다연애문제이별그후이별헤어짐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이수연(계약해지)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3년 전
이별에도 시간이 필요하고, 애도의 기간이 필요합니다.
#연애문제
#헤어짐
#이별
#이별그후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카페 전문상담사 이수연입니다. 마카님 마음 속 이야기를 들려주셔서 감사해요.
📖 사연 요약
상대의 마음이 식은 것 같아 이별을 고하고, 시간이 흘렀지만 아직도 그 분이 신경쓰이시는군요. 마카님 본인 마음이 식어서가 아니라, 더 이상 마카님을 예전처럼 사랑하지 않는 상대방과 더 이상 관계 유지가 힘들어 택한 헤어짐이기 때문에 더욱 마음이 쓰이시겠어요. 이제 상대방은 군입대를 앞두고 있기 때문에, 잘 다녀오라는 인사도 해주고 싶으신것 같습니다. 3년이라는 긴 시간동안 함께 좋은 기억 만들며 지내셨을텐데, 안부라도 전하고 싶은 마음 충분히 이해합니다.
🔎 원인 분석
연인관계는 일반적인 대인관계와는 다른 특별함이 있는것 같습니다. 서로 애정의 감정이 생겨 만남을 시작하면 이 세상 그 누구보다도 가까운 관계가 되어 절친한 친구만큼이나 속내를 털어놓고 서로를 이해하고 사랑하지만, 이별을 고하는 순간 언제 그랬냐는듯 등돌리고 모르는 사이가 되지요. 그렇기 때문에 어떠한 이유로 어떻게 헤어졌는지와는 별개로, 헤어짐 뒤에는 큰 상실감이 남기 마련이며, 그 상실을 애도하는 시간을 충분히 가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렇게 빈 자리를 인정하고, 받아들이고 나서야 정말로 인연을 떠나보낼 수 있게 되는 것 같아요. 마카님께서는 지금 침착하게 그 애도의 시간을 보내고 계신데, 자꾸 인스타그램에 상대방의 이름이 보이고, 상대에 관한 소식이 들리면서 마음이 흔들리시는 것 같습니다.
💡 대처 방향 제시
3년이라는 기간동안 별의 별 희노애락을 함께 하셨을 마카님, 그만큼 각별한 관계였기 때문에 연락해서 군대 잘 다녀오라고 말하고 싶은 마음 충분히 이해합니다. 그런데, 그걸로 인해 마카님이 얻고자 하는 것이 무엇인지 먼저 생각해보시기를 권할게요. 상대방의 반응에 따라 마카님 마음이 어떤 영향을 받을지까지요. 다시 만나고 싶지 않지만 연락을 하고싶은 마음 속에는 어떠한 생각과 감정이 있나요? 마카님이 아직 상대를 신경쓰고 있다는 걸 알리고 싶음인가요? 잘 다녀오라는 말을 하면 마카님 마음이 편해질까요? 그렇다면 상대의 응답과 관련없이 그저 인사만으로도 마카님의 마음이 편해질까요? 상대가 답을 한다면? 혹은 답을 하지 않는다면?
작별인사를 통해 오히려 마카님의 이별이 마무리가 될수도 있고, 관계 자체를 정리하고 떠나보내는 데에 도움이 될 수도 있어요. 선택은 마카님의 몫이고, 어떠한 선택을 하든 마카님이 최선을 다해 결정을 내리셨으니 아무도 비난하지 않을겁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마카님, 그리고 마카님의 마음이 다치지 않는 거(혹은 최소화하는 것!)예요. 상담과정에서는 마카님 내면을 들어다보고, 심도깊은 감정의 이해를 가능케하며, 마카님의 상황에 알맞은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혼자 생각을 정리하는것이 벅차고 힘들다면 언제든 전문상담사를 찾아주세요. 마카님의 마음이 하루빨리 편안해지시길 바라며, 항상 응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