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가 나좀 보듬어주고 위로해주길원해 #속상해 #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외로움]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sunwater
·3년 전
누가 나좀 보듬어주고 위로해주길원해
힘들다속상해우울우울해불안외로워슬퍼스트레스받아스트레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4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조진성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3년 전
삶의 무게
#외로움
#힘듦
#우울
#불안
#스트레스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카님:) 마인드카페 상담사 조진성입니다.
📖 사연 요약
최근에 안 좋은 일이 있으셨나봐요. 누군가에게 위로 받고 싶은 마카님의 마음이 절박하게 느껴집니다. 맞아요. 힘들땐 그냥 누군가에게 털어놓기만 해도, 누군가가 들어주기만 해도 힘이 난다고 하죠. 마인드카페에 잘 오셨습니다. 지친 그 마음을 잠시나마 내려놓으시고 편히 쉬었다 가셔도 괜찮아요.
🔎 원인 분석
세상이 나를 알아주지 않을 때, 주변 사람들에게 실망했을 때 우리는 허무함과 외로움, 우울감의 감정을 경험하게 됩니다. 마카님의 정확한 사연은 알 수는 없지만 아마도 이러한 아픈 경험을 겪으시면서 마음의 상처를 받지 않으셨을까 조심스럽게 짐작해봅니다. 그렇기에 마카님 안에서 부정적인 감정이 드는 것은 당연하다고 생각해요. 충분히 표현하시고 쏟아내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래도 괜찮으니까요.
💡 대처 방향 제시
우리가 어딘가에 강하게 부딪히면 어떤 반응부터 나오나요? ‘아!’ 비명부터 나오겠죠. 그리고 통증이 느껴올겁니다. 화도 날거구요. 그리고 주변에 아무도 없다면 더욱 서러운 감정이 들기도 할거 같아요. 마음이 다쳤을 때도 마찬가지라고 생각합니다. 아마도 마카님은 날카로운 무언가에 마음을 찔리셔서, 놀라고 당황스러우셨을지 몰라요. 그런데 주변을 둘러봐도 내곁에 아무도 없다고 느껴지셨다면, 얼마나 울적하고 서러운 마음이 들까요. 지금 마카님의 심정이 이와 비슷하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이때는 마카님 안에 있는 모든 감정을 표현해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큰 사고가 났을 때 차라리 밖으로 피가 나는게 낫다는 말이 있습니다. 몸 안에서 죽은 피가 빠져나오지 못하고 고여있는 것이 오히려 우리의 건강과 생명을 위협하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지금 마카님을 괴롭히는 것이 무엇이든, 누구이든, 그에 대한 감정을 참아두지 마시고, 적절한 방법으로 표현하셨으면 좋겠어요. 단, 안전한 장소에서, 건강한 방식으로 풀어내면 더욱 좋겠죠^^ 지금처럼 마인드카페에 오셔서 답답한 마음을 나누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그리고 마인드카페에서 잠시 한 숨 돌리셨다면 이제 조금만 더 용기를 내보면 좋겠어요. 여건이 되신다면 전문 상담 선생님의 도움을 받아보시는거에요. 상담의 기본은 정서적인 지지와 공감, 그리고 경청에 있기 때문이라니다. 어쩌면 지금 마카님께 가장 필요한 부분을 상담에서 제공받을 수 있을 것 같아요.
나아가 상담 장면에서는 자기 자신에 대한 보다 심도 있는 이해를 통해 나의 생각과 행동의 이면에 숨겨진 진짜 의미를 발견하도록 돕습니다. 이러한 자기탐색의 과정을 통해 나를 진실되게 바라보게 되고, 자기 자신을 있는 그대로 인정하고 사랑할 수 있게 되지요. 이렇게 형성된 자기이해와 자기애를 바탕으로 눈앞에 놓인 삶의 크고 작은 문제들을 직면할 수 있는 용기를 낼 수 있게 됩니다. 마인드카페에 사연을 올려주신 것이 바로 그 시작이라고 생각합니다. 마카님은 절대 혼자가 아닙니다. 저와 마인드카페 여러분들이 함께 계시니까요. 마카님의 상처가 아물어가시기를 기원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moonlightair12
· 3년 전
네 보듬어드리고 위로해드릴게요 무슨 일이 있으신건가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unwater (글쓴이)
· 3년 전
@moonlightair12 같은반에 있는 애가 ***이라고하면서 막 저보고 욕하고 저보고 다들으라는둣이 해서 너무 힘들어요 처음엔 신경쓰지말자고 하면서 넘겼는데 뒤늦게 힘들어졌어요.전 청소담당이라 제가 자리룰 맞춰놓은것을 그아이가 자기자신만생각하고 자리를 자기멋대로바꾸고 그애의 앞자리 애들은 자리가 없어서 힘들어하고 그래서 제가 다시원상복구해놨더니 짜증내면서 욕하고 더러운걸 보는둣이 쳐더보고 만지지 말라그러고 제가 잘못한건가요...?너무 스트레스받아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moonlightair12
· 3년 전
아니요 잘못한 거 하나도 없으세요 오히려 작성자님께선 잘 생각해서 맞추신건데 그 사람이 이상하네요 스트레스 받으실만 했네요 원래 이 세상에는 별로 잘못도 안 했는데 싫어하시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저도 그런 경험 많이 해봤고요 전 그런 사람들이랑은 최대한 말을 안 섞으려고 해요 말 해봤자 말이 안 통하는걸요 그런 이상한 사람들한테 괜히 작성자님께서 상처받지 마시고 최대한 상종 하지마세요 스트레스 많이 받으셨겠어요 그동안..
커피콩_레벨_아이콘
sunwater (글쓴이)
· 3년 전
@moonlightair12 감사합니다!앞으로 만나면그럴게요!정말 고마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