같은 반 친구와 친하게 지내야할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스트레스]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같은 반 친구와 친하게 지내야할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cutey
·3년 전
같은 반에 친한 친구가 있었는데, 그 친구랑 저랑 성격이 너무 안 맞아서 요즘 많이 싸웠어요. 그 후부터 그 친구만 보면 화가 나는 거에요. 제 주변 사람들은 제가 이런 말을 하면 그냥 화가 나면 너 손해니까, 화를 내지 마라고 해요. 다 똑같은 반응이네요..ㅎㅎ 근데 그 친구만 보면 화가 나는 게 통제가 안되니까 정말 이 방법이 맞을까?라는 생각도 하게 되네요..ㅎㅎ 그래서 최근에 그 친구 때문에 스트레스도 더 많이 받아요.. 요즘 좀 많이 힘드네요..
힘들다괴로워속상해화나우울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woux
· 3년 전
음..제가 중3때 굉장히 저를 소중하게 대하지 않은 친구가 있었습니다.저는 중 1,2때 항상 왕따를 당해왔지만 다른반 친구들이 도와줬어요.중3때까지도 계속 다른반 친구들에게 도움을 요청하기가 힘들고 미안해서 결국 그 애랑 다녔습니다.그 친구도 저처럼 자존감이 낮은 친구였어요.자존감이 낮다보니 항상 자신만 생각하고 본인이 우위인 관계를 원하더라고요.그 친구는 피해망상에 본인이 싫어하는건 저한테 시키고 거절하면 되려 화를 내고 잘못한 부분에 대해서 화냈다고 저한테 화를 내던 친구였습니다.그렇게 그 친구와 1년을 지내고 얻은것은 차라리 이렇게 다닐바엔 혼자 다니자였습니다.하나 더 깨달은 것이 있다면 한번 싫다고 생각이 드는 친구는 무슨 짓을 하더라도 비호감으로 보였다는 것이었죠.마카님께서 짧은 글을 써주셔서 제가 겪었던 일이 마카님의 상황에 들어가는지 모르겠어서 일단 얘기를 했지만,만약 저같은 분이시면 친구들한테 도움을 요청하세요.물론 그렇다고 뒷담으로 흘러가시면 역효과를 불러올수있습니다.그렇다고 감정쓰레기통마냥 쓰셔도 안돼요.그리고 반대로 제 친구같은 분이시라면 마카님은 자존감을 높이실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그 당시에는 제가 그 친구를 많이 싫어해서 도움을 주지않았습니다.저한테 못되게 구는 애를 안타깝다는 이유만으로 제가 무조건적으로 이해해야한다고 생각하지않았기 때문입니다.옆에서 본인을 더 아낄 필요가 있다고 엄청 생각만 했습니다.동문서답이었을 대답일지도 모르겠지만 마카님 힘내세요. +지금까지라면 그 친구에 대한 성격이 어느정도는 파악되셨을텐데 제 경우에 있어 그 친구는 2년동안 같은 이유로 왕따를 당했고 1년동안 저와 함께하며 바뀐 모습을 보여주지 않았습니다.너무 힘들다면 혼자다니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cutey (글쓴이)
· 3년 전
@woux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