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의 관심이 집착같아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고민|스트레스]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가족의 관심이 집착같아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3년 전
사춘기도 훨 지난 나이고 그런데도 불구하고 집착같이 느껴져요 무엇이든 혼자하는게 편하고 내방에 틀어박혀있는게 좋고 누가 방해하는게ㅜ싫어요 그게 가족이라도요 전문상담은 사람 골라서ㅜ해주는건가요 저는 한번더 받은 적이 없네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천민태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3년 전
전문상담사 답변 드립니다
#마카님의
#자세한이야기가
#궁금합니다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카페 상담사 천민태입니다.
📖 사연 요약
전문상담사 답변을 기다리셨네요. 답변을 드리고자 남겨봅니다. 사춘기가 지났는데도 혼자하는 게 편하고 내 방에 틀어박혀 있는 것이 좋고 방해하는 게 가족이라도 싫어하시는군요. 그것이 집착같이 느껴지시나 봅니다. 그런 마카님이 스스로 이해가 되지 않으셔서 사연을 남겨주셨나봐요.
🔎 원인 분석
마카님께서 전문상담답변을 원하셔서 그간의 사연들을 조회해 보면서 답변을 드리려 했으나 아이디를 비공개로 작성해 주셨나봐요. 알수없음이라고 나와서 적극적으로 도와드릴 수 없음을 양해부탁드려요. 사연에 나와 있는 이야기로만 말씀을 드린다면 무엇이든 혼자서 하는 것이 편하다는 것은 다른 사람과 관계가 피곤하다고 느껴지거나 다른 사람에게 참견받는 것이 싫어서일 수 있겠어요. 방에 혼자 있는 것이 좋고 누군가 방해하는 것이 싫다하셨는데, 이 역시도 그 때문이라는 느낌이 듭니다. 혹시 마카님은 공부든, 어떤 일을 하든, 다른 사람에게 지나친 방해나 참견들을 듣고 싶지 않아 하시지 않을까요? 마카님은 방해를 받아본 경험이 있을까요? 아니면 마카님이 누군가 같이 하는 것이 싫은 또 다른 이유가 있을까요? 이 역시도 정보가 많이 부족하여 알려드리는 것에 한계가 있음을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 대처 방향 제시
전문상담 답변이 정해진 사람을 골라서 답변하는 것은 아닙니다. 상담사님들마다 각자 사연을 고르는 기준이 분명히 있을 것입니다. 마카님들의 글이 자주 올라오기 때문에 전문상담 답변은 상담사 선생님들이 모든 사연을 다 읽어볼 수는 없을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저의 경우, 제가 답변을 할때 사연을 선정하는 기준은 사연의 내용이 풍부하여 마카님에 대한 정보를 많이 알 수 있는 내용이거나 제가 잘 아는 분야로 답변을 잘 해드릴 수 있는 내용을 선정하여 댓글을 달고 있습니다. 아래는 마인드카페에서 공지하는, 전문 상담 답변을 위한 노하우 세 가지 입니다. 하나, 현재 자신의 힘든 부분을, 상담사가 파악할 수 있도록 상황을 설명한 뒤 질문을 합니다. 둘, 언제 일어난 상황이고 감정인지, 그것이 얼마나 지속되었는지 적습니다. 셋, 최대한 자세하게 나의 감정을 적어서 상담사에게 알려주세요. 마카님의 이야기가 궁금합니다. 만약 제가 혹시나 마카님의 사연을 다시 접할 수 있게 된다면 마카님께서 지금 다른 사람과의 관계가 피곤하다고 느껴지거나 참견받는 것이 싫어지는 원인을 마카님의 어린시절 환경과 부모님과 있었던 일, 부모님과 있었던 갈등 집안 분위기, 마카님의 그동안의 감정들을 먼저 이해하고 어떤 것이 불편하신지, 도움을 받고싶으신지 정확히 알고 그 안에서 원인과 해결책을 찾아볼 것 같습니다.
가장 빠르게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은 상담을 신청하는 것입니다. 그것은 외부 상담기관에서 상담을 받으셔도 되고, 국가기관에서 무료로 상담을 받으셔도 좋으며 마인드카페 프로의 상담기능을 활용하셔도 무방합니다. 심리상담은 심각한 심리적 증상만을 치료하는데 목적을 두지만은 않습니다. 상담의 주제 중에 가장 반가운 주제 중 하나는 자신의 성격에 대한 이해입니다. 자신의 성격을 이해하고 잘 활용할 수 있게 도와주고, 만일 성격이 만들어진 원인에 마음에 상처가 있다면 이 상처를 어떻게 해결해 나갈 수 있을지 함께 고민하는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자신의 성격에 대해서 이해하는 것은 사람과의 관계, 진로고민에 모든 영향을 끼칠 정도로 인생 전반에 정말 중요한 요소로 작용합니다. 상담에서 자신에 대한 이해를 통해 사람과의 관계에서 편안해지고, 스트레스로부터 자유로워지고 어떤 직업을 선택할지에 대해서도 많은 참고를 할 수 있기 때문에 여러방면에서 도움이 되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 마카님께서 답변에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