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정이 너무불안정하고 자신을 유지하기가 힘들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집착|취업|자신감]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감정이 너무불안정하고 자신을 유지하기가 힘들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dongdongeee
·3년 전
머리속은 복잡하고 무기력합니다. 뭘하든 두려움에 쌓여있어요 하고싶은것도없고 즐거운것도 없습니다. 나를위한 시간이 저에겐 없어요 시간 돈 여유가 있음에도 세개가없던 과거엔 즐거운게 많앗는데 길엇던 취업준비 의기소침하고 걱정많은 나날을 보내왔는데요 원하는 회사에 못들어가고 최근에 마지못해 쫒기듯 들어갔습니다 회사에 만족은못하지만 일은 거부감은없어요 무엇보다 중요한건 취준기간동안 절좋아해주던 챙겨주던 여자가 잇엇는데 저도 좋아하게됐고 우울한 취준기간동안 유일한낙이였습니다. 하지만 낮은자신감으로 관계는 진전이없었어요 그친구는 적극적이엿지만 수동적이고 소심하게 반응하는 저를보고 상처받고 지쳐갓나봅니다. 오래친구처럼 지낸사이엿는데 대화단절을 자주 겪으면서 멀어졌습니다. 그래도 여지는 계속 남겼고 저를 기다리는느낌이였지만 그과정에서 제가 남자답게 행동하지못했고 이친구의 냉담하고 상처주는 말 행동에 예민하게반응하고 악순환의 반복이였습니다 그게 최근까지 몃개월간 이어졋는데 그과정동안도 힘들엇지만 저번주에 남친이생겼더군요 그사실을 알고 현실을 받아드릴수없고 끝없는 집착과 희망고문이 연속됩니다. 저 어떻게해야할까요?
의욕없음혼란스러워불안해만족해답답해조울불안무서워강박공허해외로워망상우울해괴로워중독_집착속상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5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5225586hjnkk
· 3년 전
정말 인생에 후회시라면 그러면 안되지만.. 이제라도 고백해보세요.. 사귄지 얼마 안됐을때 차라리 고백하세요.. 좀더 지나면 심한 민폐니까요 지금도 민폐지만 일단 오래 사귀진 않았잖아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dongdongeee (글쓴이)
· 3년 전
@5225586hjnkk 알고난 다음날 만날용기는 없어서 많이좋아햇다고 아직도많이생각나고....글을남겼어요 대답은 단답으로돌아왔습니다. 겉으로는 마음정한 듯했어요. 저랑은 1년이상 되지도않을 관계 이어갓고 지금은 2주만에 그렇게된게 너무 받아드리기가 힘드네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5225586hjnkk
· 3년 전
다른 좋은분 찾아보셔야죠.. 사람은 사람으로 잊는다고 하잖아요.. 그분도 님을 잊기위해 어쩌면 다른분을 만나신거잖아요.. 이제 직장도 잡으셨으니 사회인으로 다음 인연에게는 적극적으로 하시면 되니까요.. 털어버리시길 바랄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dongdongeee (글쓴이)
· 3년 전
@5225586hjnkk 다른사람을 만나는게 가장 나를위한일이란걸 알고잇지만ㅜ 매일 종일 생각이 떠나질 않습니다. 다음인연은 오지않을거 같단 생각이들정도로 제가 많이좋아햇엇구나 계속 깨닫습니다.ㅜ 되돌이키려고 하는건 집착이겠죠 여자분은 결단한거고 기회가없는거겠죠??
커피콩_레벨_아이콘
5225586hjnkk
· 3년 전
네... 이건 단호하게 노라고 받아들이셔야 될것같아요.. 아니면 여자분 관계가 어긋나길 기다리겨야 될텐데 말이 안되구요.. 사랑과 집착은 다르잖아요.. 정말 좋아하셨다면(인생에 이사람밖에 없다) 솔직히 힘든 취준시절 염치 자존감 그런거 떠나서 고백 하셨을거겠죠.. 더욱이 여성분도 적극적이셨구요.. 지금 많이 힘드신건 사랑보다 집착일수있죠.. 집착이 더 힘든이유가 내꺼가 뺏긴듯한 착각을 하거든요.. 사랑은 오히려 그분의 행복을 빌어줄거구요.. 사랑이 그래서 덜괴롭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