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해를 보여주고싶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자해를 보여주고싶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sunand
·3년 전
학교에 가면 계속 실수로 살짝 팔을 걷어올린척 옷깃이 올라간척하면서 자해한거를 보여주고싶어요 왜 이러누심리를 가지는지 제 스스로 이해가 안돼요 분명 그애들은 자해를 보면 놀라서 아무말도 못할걸알고 편견이 생길걸 알면서 왜 계속 보여주고싶은걸까요 또 자해자국을 보면 스스로 뿌듯..?하다랄까 절대 부정적은 아닌것같은 감정이 들어요 이건 또 왜 그런걸까요?
우울스트레스받아스트레스혼란스러워괴로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gela21
· 3년 전
주변 사람들이 알아줬으면 할 만큼 힘든 상황이라 그런 건 아닐까요? 나 혼자 버티는 것도 힘들고 위로를 받지 못한다고 해도 누군가가 봐줬으면 하는 마음이 아닐까 싶어요. 제 친구가 생각나서 써봤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oceon
· 3년 전
본인이 우울하고 스스로에게 혹은 남들에게 표현하고싶은 욕구가 가득차있는데, 자해자국을 통해 그게 표시되니까 욕구 해소와 동시에 자신이 새긴 어떠한 표시 같은 느낌이 드는 거 같아요. 그게 알려지면 좋지 않을 거라고 생각하면서도 그걸 누군가가 신경써서 혹은 우연히라도 알아채주길, 그것도 자신이 직접 말하는 게 아니고 다른 누군가가 알아채고 걱정이라도 해주길 바라는 거겠죠.
커피콩_레벨_아이콘
yuna0208
· 3년 전
알아줬으면 하는거죠.다른 사람들이 내가 많이 힘들어한다는 사실을 알고 위로해주고 도와줬으면 하는....그리고 자해를 통해 스스로 속에 쌓아두었던 무언가를 바깥으로 표출해낸 것이 자해라는 행위와 자국이 시각적으로 드러나니까 그것이 뭔가 뿌듯함을 느끼게 만든 것이 아닐까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