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해지는 불안함의 원인을 알고 싶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불안|자살]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심해지는 불안함의 원인을 알고 싶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djwksk
·3년 전
어느순간 부터 일어나지도 않은 일에 심한 공포감을 느낍니다. 예를 들어 육교를 건널 때 발을 때고 걷는 순간 육교가 무너질까봐 한발도 때지 못하고, 터널에 들어가면 사고가 나서 나오지 못할까봐 나올때까지 불안함을 느낍니다. 밤에 길을 걸으면 지나가는 모든 사람이 무섭게 느껴지고(밤에 동네 외에 익숙하지 않은 곳은 차를 타고도 가지 못합니다. 차문을 열고 누군가 해를 가할 것 같은 불안함 때문입니다.)밖에서든 집에서든 잠을 자면 누군가가 문을 열고 들어올 것 같은 불안함을 느낍니다. 평소 불안증 극복방법을 찾던 중 불안함을 느낀 일이 실제로 일어나지 않는 순간을 많이 느끼는게 좋다 라는 말을 본 적이 있습니다. 저는 평소 밖에서 잠을 잘 때 화재가 일어나는 것에 대한 불안함을 가지고 있었고 여느날과 같이 그런 불안함이 실제 일어 나지 않는다는 마음으로 잠재우며 잠을 잤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실제로 새벽에 누군가의 자살로 인한 화재를 겪었습니다. 이 사건이 트라우마로 남게되면서 되면서 다른 불안에 대한 부분도 실제 일어날 수 있다는 마음이 더욱 심해진 것 같습니다. 이런 불안증이 심해지니 정말 사소한 소리에도 예민해지고 잠을 잘 못잡니다. 주변사람들에게 말을 하지도 못하고 혼자 견디고 있는데 생활에도 불편함을 주는 것 같습니다. 그렇다고 아예 생활을 못할 정도가 아닌 것 같아서 스스로 극복해보고 싶은데 뭐부터 해야할까요? 어떤 마음가짐을 가져야 할까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herbmaid
· 3년 전
최근에 정신과를 갔어요. 이런저런 설문 같은 거와 스트레스검사를 하고 약간의 상담 후 뭐가 제일 힘드냐고 묻기에 잠을 잘 못자는거라 했더니 약을 처방해주셨어요. 처음 병원에 가서는 아프지도 않은데 병원에 온건 아닌지 불안하기도 하고 걱정도 됐어요. 그런데 약 먹고 다음날 든 생각은 내가 아팠구나 였어요. 많이 예민해져서 그냥 넘길 수도 있는 일을 스트레스 받아하고 힘들어 했어요. 힘드시다면 병원을 추천드리고 싶어요. 저도 인문학 강좌를 듣다 불안이나 우울에는 약이 효과가 좋다고 들어서 간거라.
커피콩_레벨_아이콘
hi063
· 3년 전
일단 친구 믿을 수 있는 친구를 만나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