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병인 제가 애인을 사귀어도 될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불안|짝사랑|불치병]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성/병인 제가 애인을 사귀어도 될까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3년 전
1년전쯤 남자친구한테 헤ㄹㅍㅅ를 옮았어요. 그 뒤로는 뭐 계속 우울해하며 인생을 몇십번 포기했다 말았다했고 더더욱 비혼 독신주의가 되어갔습니다. 어차피 가정환경도 안좋고 그닥 변변치 않은 직업, 그닥인 외모와 매력적이지않은 몸매 당연히 누구보다 뒤쳐지기때문에 결혼은 너무나도 저와는 맞지않는 세계 이야기 같았어요. 나와 비슷한 사람만나면 분명 둘다 파국일테니 그냥 행복한 가정의 꿈은 버린지 오래였죠. 그렇게 솔로로 지낸지 1년쯤인데 어쩌다보니 연락하고 지내는 사람에게 호감을 느끼고 짝사랑중이였어요. 당연히 저를 좋아할거라고는 생각을 못했거든요. 짝사랑만 하고 지켜보기만 해야지, 친구로 지내는게 더 오래 볼 수 있고 더러운 이꼴 저꼴 안보니 더 좋은 관계일 수 있다 싶었고 그 사람은 결혼이 목표인 사람이고 저와는 사는 세상이 다른 평범한 사람이였어요. 그래서 더 더욱 안될거라 생각했고 굳이 저같은거 만나 시간낭비 말고 좋은 여자를 만나서 잘 살았으면.. 그사람 행복이 내 행복이지않을까 했어요.. 그런데 어제 고백을 해왔습니다. 저는 너무 갑작스럽고 평소에도 제 생각과 마음이 정리되지 않은 상태에서 고백을 받으니 벙벙하고 어쩔 줄 몰랐어요. 당연히 이러한 얘기도했죠. 내겐 만나면 안되는 이유가 있다고... 괜찮다 불치병은 아니지않냐 하는데... 왜 자꾸 신경이 쓰이고 불안하고.. 저도 제 마음이 뭔지 갈피를 모르겠어요. 만약이 병이 없었다면 욕심내서라도 만났을건데 병까지 있으니 마치 선악과를 앞에 둔냥 금기된 일같이 느껴져요. 일부로 남자와 만날 일도 안만들고 앞으로 연애도 못하겠구나 생각하고 살았거든요... 저는 어쩌면 좋을까요.. 여러분들 같으면 어떡하실건가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6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yomyo
· 3년 전
성병에 대해 정확한 인지 하에서 당사자끼리 좋다하면 관계없지 않을까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3년 전
@shinnnn000 바이러스는 치료가 안됩니다... 그렇게 생각하시면 위험해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3년 전
@yomyo 그런가요... 저만 괜히 오버하는걸까요? 후.... 어찌 해야될지 감이 안오네요.. 괜히 옮겨서 제가 그 사람 인생 아작낼까 두려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yomyo
· 3년 전
오버는 아니고 충분히 고민 될 사항인 거 같아요. 하지만 상대방이 수용적 태도를 보이는데 계속 밀쳐내다 추후에 떠올렸을 때 후회하지 않도록 건강한 선택을 했으면 합니다!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3년 전
@yomyo 정말 딱 팩트네요. 감사합니다. 제가 연락해봐야겠어요. 그러고 연락이 안오고있었거든요. 제가 너무 밀어내듯 말했나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