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렵다. 그냥 일로 받는 스트레스는 견딜만한데 사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스트레스]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lovelyyyyyy
·3년 전
어렵다. 그냥 일로 받는 스트레스는 견딜만한데 사람때문에 받는 스트레스는 어떻게 해소해야할지 감이 안 잡히고 참 어렵다. 조원들이 연락만 빨리 확인해도 하루만에 끝낼 수 있는건데 질질 끌면서 며칠만에 이야기가 끝이 났다. 이제 기획은 끝났고 작업하는 일만 남았다. 또 소통하는 데 어려움을 느끼면서 스트레스 받겠지... 한 학기 내내 조별과제하는 수업도 내년에 하게 될 텐데 제발 잘 맞는 조원들과 한 조가 되기를 바랄 뿐이다. 내가 의견을 제시하면 다른 조원들은 동생들이라 그런지 무조건 동의하는 식인데 정말 괜찮아서 동의하는 건지 의문이 든다. 나 혼자 내멋대로 한다고 뒤에서 욕하더라도 상관없다. 원래 걔네는 할 말이 없어야 한다. 아무도 의견제시를 안 하고 전체 내용도 숙지하지 못하고 있던데... 그럴땐 한 명이 의견을 강력하게 몰아붙이는 수밖에 없는데 내가 그 역할을 담당하게 된거다. 단톡방에서도 나만 얘기하는 듯한 느낌이 든다. 다들 대답만 하거나 질문만 한다. 물어봐놓고 몇시간뒤에 연락을 확인하기도 한다. 답답해서 미칠 것 같은데 그냥 발등에 불 떨어지면 하겠지 하는 생각으로 믿어주기로 했다. 걔네를 잘 모르지만 아예 안 할 것 같은 애들은 아니니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lovelyyyyyy (글쓴이)
· 3년 전
@!386fb86cc85129caebc 행복의 80%는 인간관계가 좌우한다는 글도 본 적이 있는데 어느정도 공감되더라구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