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버지가술만 드셨다하면 개패듯이 패는데... 그래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폭력|이혼]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3년 전
아버지가술만 드셨다하면 개패듯이 패는데... 그래서 엄마랑도 이혼했어요. 엄마는 지금 어디계신지 몰라요ㅠㅠ 어제 아버지가 늦게 까지 밖에서 술마셔서 또 맞을까봐 무서워서 가출을 했습니다. 친구집에서 잤습니다. 아버지가 주무시고 일어났는데 제가 집에 없으니까 친구들이랑 놀고 집에 안들어 온줄 알고 저한테 전화를 했습니다. 저희집 통금 시간이 12시라서 늦으면 진짜 그날은 죽음입니다ㅠㅠ 저한테 “ 야 너 어디서 싸돌아 다니고 있냐? 맞고 싶어서 안달이났냐? 너 들어오면 각오 해라... 오늘한번 죽어보자” 진짜 한글자도 빠짐없이 이렇게 말하셨어요... 그래서 제가 너무 무서워서 “ 아버지 잘못했어요” 변명 하면 더 맞을걸 알기에ㅠㅠ 아버지가 “잡말 말고 빨리 튀어와” 이래서... 제가 집에 들어갔죠. 아버지가 내방으로 빨리 튀어오래서 제가 방에 들어갔는데, 책상에 야구배트3개가 있었어요,,, 변명 하면 더 맞아서 그냥 엎드렸어요ㅠㅠ 아버지가 저한테 “ 야구배트 3개 다 아작날때까지만 맞자” ㅠㅠ 진짜 회초리도 아니고 야구배트가 그렇게 쉽게 아작 나지가 않죠ㅠㅠ 타작이 시작 됐죠... 제가 자존심이 쌔서 맞을때 비명도 안지르고 안우는데 진짜 죽을거 같아서 울면서 아버지한테 빌었어요ㅠㅠ “ 다시는 안그럴께요. 아버지 잘못했어요.” 그랬더니 아버지가 “ 야 아직 한개도 아작안났어. 아파도 참아 새끼야. 니가 새벽에 들어오면 맞을 각오는 돼있는거 아니였냐!!!” 이러고 계속 한시간동안 맞았어요... 진짜 엉덩이 허벅지 보니까 시퍼렇게 멍이들고 살이 파였는데 아무래도 병원 가야할거 같은데 아버지 한테 어떻게 말해야 돼요ㅠㅠ 돈이 필요해서요ㅠ 제가 저번에 맞았을때도 병원 가야할거 같아서 아버지한테 말씀드렸는데 아버지가 뭘잘했다고 병원가냐며 더 때리셨거든요ㅠㅠ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4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조진성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3년 전
가정폭력은 신고가 최선입니다.
#가정폭력
#112신고
#자기방어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카님. 마인드카페 상담사 조진성입니다.
📖 사연 요약
아버지로부터 지속적인 가정폭력을 당하고 계시군요... 아버지의 폭력 때문에 어머님과도 이혼하시고, 마카님 혼자 폭력적인 아버님 밑에서 그동안 얼마나 상처받고 괴로우셨을까요. 이렇게 마인드카페에 오셔서 목소리 내주셔서 감사합니다.
🔎 원인 분석
이러한 가정폭력은 해당 가족의 구성원이 아니라면 알기 어렵게 자행되기 때문에 주변에서는 쉽게 발견하기도, 도움을 주기도 쉽지 않은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만약 발견했다면, 그 즉시 112에 신고를 해야 합니다.
💡 대처 방향 제시
사람은 누구나 자기 자신의 건강과 생명을 지킬 의무가 있답니다. 아동학대나 가정폭력은 의심 정황만 가지고도 112에 신고를 하실 수 있습니다. 신고 시에는 증거가 없어도 됩니다. 지금 당장 112에 전화하셔서 가정폭력으로 신고하고 싶다고 말씀하시고, 신변 보호를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해당 사연만 가지고 자세한 가정 사정과 마카님의 삶 전체를 이해할 수는 없지만, 어떤 이유로도 폭력은 정당화될 수 없습니다. 신고에 의한 2차 피해가 두려우실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 역시 피해자를 보호하기 위한 안전장치들이 마련되어 있기 때문에 혹시라도 두려운 마음에 신고를 주저하고 계셨다면 두려워 마시고 지금 즉시 신고하시기 바랍니다. 막상 신고하자니, 아버지에 대한 여러 감정들이 떠오르고, 앞으로 마카님의 신변에 생길 변화 등에 대해 복잡하고 막막한 마음이 드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심리적인 부분들, 경제적인 부분들 또한 신고 이후 전문 상담을 통한 심리적인 지원 및 생계와 관련된 제도적인 지원 등을 받으실 수 있기 때문에 두려워하지 마시고 지금 당장 신고하시기 바랍니다.
가정폭력으로부터 소중한 마카님을 지켜주세요. 스스로를 보호해주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cannottto
· 3년 전
글쓴이님 제발요ㅠ 내가 날 지켜야할 상황인것같아요. 112에 용기내서 신고하세요. 요즘 아동폭력이 심각해서 경찰들도 가볍게 생각 절대 못해요. 제발 부탁드려요. 경찰서에 너무 힘들어서 신고했다고 신고해주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asdf517
· 3년 전
님이 이겨내긴힘들어요 가정폭력은 ㅜㅠ 무조건 신고하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er123
· 3년 전
저도 이전에 아빠가 때려서 경찰서에 신고했는데 무슨 보호소 있다고 했던거 같아요..우선 경찰에 전화해서 글쓴이님이 머무를 곳 있는지 찾아보시는게 최우선책 아닐까 싶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dhsk10
· 3년 전
청소년 쉼터 알아보세요. 맞는 거보단 거기서 지내시는 게 나으실 거예요. 거기가면 치료도 도와 줄거구요. 접근금지나 그런거 알아보시고 양육비만 달마다 받을 수있도록 조치가 필요하실거 같습니다. 기관의 도움이 필요해보이세요. 절대로 님은 맞을만해서 맞는게 아닙니다. 어느 누구도 님을 어떤 이유로든 때려서는 안돼요. 지금 님 아버지께서 하시는 행동은 법적으로도 위배되는 행동이고 욕납될 수 없는 행동입니다. 절대로 그냥 맞지마시고 신고를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