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너무 무기력하고 힘들어요. 공부를 열심히 해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불안]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kmihari
·3년 전
요즘 너무 무기력하고 힘들어요. 공부를 열심히 해야하는건 알겠는데,도데체 뭘 위해서 하는건지 모르겠어요. 저는 하고싶은 일도 없고 좋아하는 것도 없어요.집 학교 학원 집 매일 이런 챗바퀴를 돌리면서 살아왔는데 이젠 그것마저 버거워요 그냥 다 놓고 포기해버리면 좀 괜찮을까요?그냥 지금은 죽어서라도 편히 쉬고 싶어요 남들은 다 꿈을 향해 나아가는데 저만 항상 제자리걸음인것같아 불안하고 한심해요.
힘들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peacefultree
· 3년 전
아직 고등학생이신 것 같은데, 정말 정말 어린 나이에요. 지금부터 무엇을 하고 싶은지 안다면 정말 대단한거지만, 오히려 삶 속에서 무엇을 하고 싶은지, 어떨 때 행복한지를 모르는 게 훨씬 더 자연스러운 것 같아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peacefultree
· 3년 전
다 놓고 포기한다는 마음보다는, 당장에 공부 말고도 작게라도 해보고싶은 일들을 해보면 좋을 것 같아요. 그게 요리가 될 수도 있고, 피아노를 쳐보는 걸 수도 있고. 자원봉사가 될 수도 있고. 목공방에 가볼 수도 있구요. 남들이 멋지다고 하는 직업, 부모님이 바라시는 직업을 위해서 혹은 폭 넓은 선택지를 위해 하는 공부만 하지 않아도 되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peacefultree
· 3년 전
자원봉사도 찾아보면 정말 다양하구요, 또 다양한 학원들이 있거든요. 정리를 배우는 정리학원, 의자나 선반을 만드는 목공 학원 등등. 우리가 학교에서 배우는 공부 외에도 정말 넓은 선택지가 있어요. 탐험해보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zaqxswcde
· 3년 전
나는 목표없이 떠도는 것도 공부라고 생각해 커서 사회에 나오면 항상 클리어한 답만 있는건 아니거든~ 힘들어 하는 사람보고 괜찮아 질거라고 하는것도 폭력일 순 있지만... 언젠가 뭍에 도착할거야 너무 두려워하거나 힘쓰지 말고 흘러가는대로 따라가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