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꾸만 악몽을 꿉니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자꾸만 악몽을 꿉니다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3년 전
전남자친구와 헤어진지도 5년이 넘었는데 지금도 꿈에서 나와 괴롭히네요.... 정신과도 가볼까 여러번생각해봤는데요. 연애기간동안 성생활시 제가 원하지않는데도 성관계를 강제로 하고 전남친이 원하는장소 대학교안이나 집 근처 밖에서도....저는 거부하지못하고 계속 당하게되었는데요...헤어질때도 좋지 못하게 헤어졌습니다..그런데 왜자꾸 악몽을 꾸는건지 어떻게하면 이 악몽을 끊어낼수있는지 해결책이 있을까요.. 바로 어제도 악몽을 꿨습니다...
트라우마답답해힘들다화나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2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천민태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3년 전
사랑을 빙자한 성폭력
#성폭력치료의
#도움을받으셔야합니다.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카페 상담사 천민태입니다.
📖 사연 요약
전남친과의 좋지못한 경험들이 5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마카님을 괴롭히고 있네요. 현재까지도 악몽에 괴로워하시는 것 같습니다. 악몽에서 벗어나고 싶으셔서 해결책을 원하셔서 사연을 남겨주셨네요.
🔎 원인 분석
연애 관계에 있었기 때문에 성폭력이라고 말하기 어려울 수도 있겠지만 이것은 엄연한 성폭력입니다. 범죄의 영역에 대해서 논하는 것을 제외하고서라도 성폭력은 몸 뿐만 아니라 마음에도 심각한 상처를 남깁니다. 사람의 꿈에 대해서는 많은 연구가 이루어졌는데 그 중에 악몽은 해결되지 못한 감정문제에 의해서 일어날 수 있다고 합니다. 해결되지 못한 감정문제가 바로 상처입니다. 연구에 의하면 마음의 상처가 악몽을 만들어내는 것입니다. 마카님께서 간절히 사연을 적어주셨지만, 많은 정보가 필요하기에 답변을 드리기 조심스러운 입장이며, 또한 정확한 정보 없이 저의 답변으로 인해 마카님께서 상처를 받으실까 우려되어 설명이 명쾌하지 않은 점에 대해서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 대처 방향 제시
괴로운 과거와 악몽들로부터 벗어나시려면 먼저 성폭력상담의 도움을 받으시기를 권장드립니다. 마카님 본인께서 성폭력을 당한 것인지 아닌지 혼동이 되어도 괜찮습니다. 전문가 분들이 적극적으로 도와주실 것입니다. 여성의 전화(전화번호 1366)에 전화로 문의하셔서 현재 궁금한 것에 대해서 명확하게 물어보세요. 국가에서 운영하며 무료 심리상담 지원 대상이실 수 있습니다.
성폭력상담은 심리상담 중에서도 전문분야입니다. 많은 분들이 상담으로 도움을 받고 계십니다. 전문가 선생님의 도움을 통해 악몽에서 벗어나셔서 편안해지시기를 간절히 기원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RLV1
· 3년 전
심각한 데이트 폭력을 당하셨네요. 그 때의 커다란 상처가 아직도 치료받지 못하고 마카님을 괴롭히고 있어요. 전문적인 상담을 받아보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