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엄마가 몰랐던 과거의 제가 왕따당했을때의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왕따]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3년 전
음....엄마가 몰랐던 과거의 제가 왕따당했을때의 이야기를 지금에서야 했어요 정말 말하기 어려웠고 저로써는 정말 많이 가슴에 담아뒀던 이야기였는데 막상 말하고 보니 어려운게 아니였어요 시작이 힘들었을뿐... 오래 끌어 안고 살던거를 말하고 보니 시원해집니다 여러분들도 너무 담아 두고 살지 마세요 정말 그말이 딱 맞는거 같아요 물을 가득 채운 컵인데 위태위태하잖아요 쏟아질까봐 거기다 한방울 떨어트리면 다 흐르잖아요 그러니까 우리 마음 그렇게 담아두고 쌓아두고 살지마요 작은거 하나라도 표현하면서 삽시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마인드카페 상담사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3년 전
용기내주셔서 감사합니다.
#가족
#불안
#관계
#행복
소개글
안녕하세요 사연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 사연 요약
마음 속 깊이 담아두기만 했던 이야기를 엄마에게 하게되셨군요. 그 이야기를 하기로 정말 수없이 용기내보고 시도해보셨을텐데 많이 무서우셨을거예요. 하지만 이렇게 용기내어 엄마에게 말한 우리 마카님께 정말 박수를 보내드리고 싶어요 :)
🔎 원인 분석
사연에 적어주신 물컵이야기는 정말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는 이야기지만 사실 알아차리기도, 실천하기도 굉장히 어려운 것이기도 하죠. 내 마음 속 안에 여러 생채기가 생기는 동안 생채기가 너무 아파 차마 들여다 볼 겨를도 없고 ‘곧 괜찮아지겠지’,’괜찮아질거야’ 라고 생각하며 견뎌보지만 그럴 때마다 쌓이고 쌓여 결국 넘쳐버리고 말죠. 하지만 마카님과 같이 누군가에게 이야기를 하고, 감정을 나누며 하나 둘 밖으로 빼내준다면 또 나도 모르는 사이 조금씩 내 마음 속의 많은 것들이 비워져 가벼운 느낌이 들 수 있어요 :) 정말 잘하셨어요.
💡 대처 방향 제시
조금씩 비워져가는 내 마음을 더욱더 비워주기 위해서는 딱 하나가 더 필요해요. 바로 나 자신을 스스로 알아주고, 이해해주고 위해주는 것이지요. 어머니와 이렇게 이야기를 나눌 때 좋았던 부분은 누군가에게 나의 이야기를 털어놓고, 이해받고, 공감받는 것에 위로가 되셨을거예요. 이제는 혹여나라도 나 자신을 자책하거나 꽁꽁 숨겨두는 것이 아니라 일기를 쓰거나 스스로에게 편지를 써주면서 ‘나 진짜 힘들었겠다.’, ‘아팠겠다.’ , ‘그동안 정말 수고많았어’,’괜찮아’ 라고 이야기 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동안 혼자 많이 힘드셨지요. 이제는 힘들 때마다 마카님 뒤엔 언제나 응원해주는 엄마가 있고, 이야기를 들어주는 우리 마인드카페가 있고, 도움을 줄 수 있는 마인드카페 pro 전문상담사님들이 있다는 것을 꼭 기억해주세요!
용기내주셔서 감사합니다. 항상 응원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