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부터 계속 궁금한게 있었는데 사람은 왜 사는건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3년 전
전부터 계속 궁금한게 있었는데 사람은 왜 사는건가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7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ooieh
· 3년 전
사는 이유는 사람마다 다 다르겠죠
커피콩_레벨_아이콘
doooong
· 3년 전
살고싶다는게 제일 클거같네요 무섭잖아요 죽는건.... 그래서 어차피 살거 불행하게 사는것보단 즐겁게 행복하게 사는게 좋잖아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kftfsfhjrz
· 3년 전
죽기전까지 하고싶은걸 하기위해사는거같아요.. 당신은 당신의 엄마와 아빠가 만나서 결혼하지 않았으면 태어나지 못했을 수도 있어요 엄청난 확률을 뚫고 태어났으니 맛있는것도 먹고 여러나라를 다니며 축제도 즐겨보고 좋은것도 보면서 살아요 물론 이상과 현실은 다르지만 꿈이 없으면 발전은 없으니까 항상 꿈을 꾸면서 사셨으면 좋겠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ghkgogkwkdnfl
· 3년 전
'왜'냐니요? 사는게 본능이어서요. 자연법칙에 이유가 있나요? 인간이 왜 사냐는 질문은 왜 우주가 생겼냐는 질문만큼이나 무의미해요. '어떻게'에 집중하는게 맞겠죠.
커피콩_레벨_아이콘
princess5616
· 3년 전
아...오늘 저도 잠깐이나마 심각하게 그거에 대해 생각해봤는데....글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같이 기운내봐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photomch
· 3년 전
왜냐면요~우리의 존재는 소중하니깐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ternan
· 3년 전
고양이는, 강아지는, 개미는, 거미는, 비둘기는, 까치, 거북이, 고래, 가자미는 왜 사는걸까요? 모든 것에는 어쩌면 우리가 모르는 깊은 뜻, 원리가 숨어있을 수도 있겠죠. 하지만 그 모든 것을 헤아리기에 인간이라는 존재는 드넓은 우주에서 먼지보다도 한없이 작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 어려운 질문을 어느 누가 해답이라고 말해줄 수 있을까요. 다만 태어났으니까 살고, 사는 김에 하고 싶은 것들을 하며 부가적으로 그로 인해 느낄 수 있는 감정들을 살아있음에 느끼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내가 지금 느끼는 이 허무함, 공허함, 괴로움, 행복함, 기쁨, 즐거움, 슬픔, 의욕, 지루함까지. 이 모든 감정들은 내가 살아있기 때문에 느낄 수 있는 생의 전유물이라는 겁니다. 이 모든 게 힘들다면 끝을 스스로 선택할 수도 있겠죠. 하지만 어릴 때의 세상과 어른이 되어서 느끼는 세상이 다르듯, 젊었을 때의 세상과 나이들어서의 세상은 또 다르게 느껴질 거라고 생각합니다. 어차피 때가 되면 죽음을 맞이 할 수 밖에 없는 것이 모든 생명의 필연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는 기약없는 제 시간을 그저 더 행복하기 위해 몸부림 칠 뿐입니다. 부정적인 감정보다는 긍정적인 감정이 더 좋을 뿐이고, 이대로 그냥 끝을 선택해버리기엔 아직 남아있는 시간이 아까울 뿐이고, 그 시간에 조금이라도 이 기분 좋은 감정들을 더 만끽하고 싶으니까요. 고로 지극히 제 주관에서 볼 때 인간은 행복하기 위해 사는게 아닐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