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들이 저에게 친근감을 갖지않아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사람들이 저에게 친근감을 갖지않아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lover0219
·3년 전
저는 제가 문제가 없는 줄 알았습니다. 저는 잘해주는데 사람들은 저에게 친근하게(제 생각 일지도) 다가오지를 않아요. 아무리 생각해도.. 최대한 상대를 먼저 배려하고 먼저 베푸는데도 무슨 문제인지 모르겠어요... 지금 이런 고민이 1년이 다되어가는것 같습니다.사람들과의 원만한것 같지 않은 소통이 정말 너무 힘드네요. 진짜 찐친구가 한명이라도 있었으면.. 가슴이 먹먹하고 답답합니다.. 시집을 타지로 왔고 마음 나눌 친구가 없어요. 먼저 다가가도 상대는 그렇지 않네요. 제가 뭐가 잘못된걸까요? 그냥 나는 상대의 둘도 없는 친구였음 하는데 뭐가 그리 어려울까요?
답답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lovely08
· 3년 전
제가 예전에 비슷한 고민을 한 적이 있었어요 상담사가 알려주기를 1. 자신의 이야기를 하고 2. 시간을 많이 보내야 친해지는 거래요. 연예인 이야기, 누구누구 이야기가 아닌 일상의 내 이야기를 하라는 것이었어요. 거의 매일 함께하며 6개월? 정도 보내면, 떨어져 있어도 인연이 이어질 수 있다ㅡ 그런 얘기도 하셨던 걸로 기억해요. 배려는 친밀감과 큰 관계가 없을 듯도 해요. 전 배려를 너무 많이 받으면 부담스러워서 차라리 내가 선물 같은 거 주고 그 관계를 심리적 빚 없는 관계로 만들고 싶을 때도 있거든요 근데 이건 사람마다 다르니까 아닐 수도 있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lover0219 (글쓴이)
· 3년 전
@MEYN 님은 본인이 문제 있다라고 생긱 해 보신적 있으세요? 매번 그러니 제게 문제가 있는게 맞을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lover0219 (글쓴이)
· 3년 전
@lovely08 감사합니다. 정말 이거다 하는 정답을 찾았으면 하는 마음밖에 없네요. 제가 더 노력을 해야 할거 같네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lover0219 (글쓴이)
· 3년 전
@!65909db45600b2ac922 님 감사합니다. 그래도 여기에는 저와 같은 고민을 하고 계시는분들이 계셔서 많은 위로가 되네요. 그럼에도 답답은 하지만 계속 저를 돌아봐야겠네요. 타인에게 편안함을 줄 수 있는 노력은 계속 해야겠지요.